볼보 트럭, 뉴 FH에 다이내믹 스티어링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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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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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02-21 00:47: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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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트럭, 뉴 FH에 다이내믹 스티어링 적용
볼보 트럭이 뉴 FH에 다이내믹 스티어링을 적용한다.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기존의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에 전기 모터 어시스트를 더한 시스템이다. 스티어링 감각이 보다 정확해지고 운전 편의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볼보 트럭에 따르면 다이내믹 스티어링으로 인해 직진 안정성이 좋아지고 저속에서는 손가락 하나로 돌릴 수 있을 만큼 스티어링 휠이 가벼워진다. 따라서 운전의 편의성도 향상된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측면 바람에서 비롯되는 감지해 바른 스티어링을 유지해주는 기능도 있다. 전기 모터는 스티어링 샤프트에 내장되며 최대 토크는 2.6kg.m이다.
볼보 트럭이 뉴 FH에 다이내믹 스티어링을 적용한다.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기존의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에 전기 모터 어시스트를 더한 시스템이다. 스티어링 감각이 보다 정확해지고 운전 편의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볼보 트럭에 따르면 다이내믹 스티어링으로 인해 직진 안정성이 좋아지고 저속에서는 손가락 하나로 돌릴 수 있을 만큼 스티어링 휠이 가벼워진다. 따라서 운전의 편의성도 향상된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측면 바람에서 비롯되는 감지해 바른 스티어링을 유지해주는 기능도 있다. 전기 모터는 스티어링 샤프트에 내장되며 최대 토크는 2.6kg.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