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은 올해의 수퍼 보울에서 GT-R LM 니스모를 공개했다. GT-R LM 니스모는 올해의 FIA(World Endurance Championship)에 출전하는 경주차이다. LM P1 클래스에서 뛰게 되며 오는 4월 12일의 실버"/> 닛산은 올해의 수퍼 보울에서 GT-R LM 니스모를 공개했다. GT-R LM 니스모는 올해의 FIA(World Endurance Championship)에 출전하는 경주차이다. LM P1 클래스에서 뛰게 되며 오는 4월 12일의 실버"/> 닛산, GT-R LM 니스모 공개 > | 모터스포츠 | 글로벌오토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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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LM 니스모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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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02-02 22:3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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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은 올해의 수퍼 보울에서 GT-R LM 니스모를 공개했다. GT-R LM 니스모는 올해의 FIA(World Endurance Championship)에 출전하는 경주차이다. LM P1 클래스에서 뛰게 되며 오는 4월 12일의 실버스톤 서킷에서 열리는 개막전에서 데뷔전을 갖는다. GT-R LM 니스모는 스파와 르망, 뉘르부르크링에도 출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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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에 따르면 GT-R LM 니스모는 어떤 르망 경주차와도 닮지 않았다. 일반적인 르망 경주차와는 다르게 앞바퀴굴림을 채택했다. 기존의 경주차와는 완전히 다르다. 경량화를 위해 차체는 카본 합성 소재로 제작했으며 유리도 폴리카보네이트이다. 차체 중량은 880kg에 불과하다.

 

엔진은 3리터 V6 트윈 터보 유닛이 탑재된다. 엔진의 강력한 힘은 5단 시퀀셜 변속기를 거쳐 앞바퀴로 전달되고 운동 성능을 높이기 위해 유압식 LSD도 탑재했다. KERS(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도 기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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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사이즈는 4,645×1,900×1,030mm이며 실내에는 5점식 안전벨트와 경량 소화장치 등이 마련됐다. 드라이버는 스티어링 휠에 마련된 LCD 스크린을 통해 경주차의 각종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이크는 6/4 피스톤 캘리퍼가 기본이며 제동 성능을 높이기 위해 바이 와이어 기술도 채택했다. BBS가 제공한 16인치 마그네슘 단조 휠에는 미쉐린 타이어가 매칭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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