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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내년 중국 판매 15만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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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07-23 22:2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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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는 내년의 중국 판매를 15만대로 설정했다. 현재 페이스로는 쉽지 않은 목표이다. 르노의 작년 중국 판매는 3만 4,000대였고, 올해의 판매도 부진하다. 5월의 중국 판매는 2,545대로 작년 동월 대비 42%가 감소했다.


르노는 중국에 늦게 진출했다. 합작사 설립도 최근이다. 따라서 기존의 업체들을 따라잡기가 힘들다. 대부분의 메이커는 중국이 최대 시장이지만, 르노는 전혀 다르다. 작년 기준으로 중국이 르노의 글로벌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3%에 불과하다.


르노는 중국의 생산이 늦어지고 딜러 네트워크도 부족한 게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르노는 중국에 8개의 차종을 출시하고 있지만 인기 있는 차종은 콜레오스 뿐이다. 콜레오스도 데뷔한지 8년이 됐기 때문에 점차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 따라서 지난달 출시된 캡처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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