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니밴 세그먼트 점유율 10.8%로 상승
페이지 정보
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
승인 2015-08-11 22:28:43 |
본문
중국은 미니밴 세그먼트의 판매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 특히 2010년 이후에는 미니밴 세그먼트의 점유율이 두 배 이상 올랐다. CAAM에 따르면 중국의 미니밴 세그먼트 점유율은 2010년 4%였지만 올해에는 10.9%까지 상승했다.
중국의 미니밴 세그먼트는 SAIC-GM-울링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홍구앙은 2010년 이후 점유율이 크게 올랐다. 홍구앙의 점유율은 2010년 1.4%에서 2012년 27.4%, 2013년에는 34%, 작년에는 41.%에 달했다. 홍구앙은 가격 경쟁력과 좋은 패키징이 인기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
미니밴 세그먼트는 중국 브랜드가 강세를 보인다. 미니밴 세그먼트의 중국 브랜드의 점유율이 87%를 넘는다. 또 상위 10개 모델 중 9개가 중국 브랜드이다. 최근 출시된 바오준 730의 인기도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