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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리볼보의 새 브랜드 링크, 출시 2019년으로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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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17-04-20 19: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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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질리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링크(Lynk & CO)의 유럽과 미국 출시가 네트워크 구축문제로 지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질리측은 유럽은 2019년 1사분기 이후 상반기 중으로, 미국은 그보다 몇 달 뒤에나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초에는 2018년 하반기에 크로스오버모델 01을 출시할 계획이었다.
 
질리측은 베를린과 샌프란시스코에서 부터 판매를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것은 사용하지않을 때는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첫 번째 브랜드가 될 것이기 때문에 두 도시가 가장 적격이라는 것이다.
 
질리측은 링크의 판매 방식은 지금까지의 것과는 다르다고 말한다. 500개 이상의 대형 딜러십을운영하지만 주문은 온라인으로 하고 구매자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올 연말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2018년 중반에는 두 번째 모델 02를 내놓을 계획이다. 02의 차종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2018년 출시예정인 03은 상하이오토쇼에 세단형태의 컨셉트카를 선보였다. 02와 03의 유럽과 미국 시장 시판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중이라고.
 
링크는 2020년까지 연간 판매 50만대를 목표로하고 있으며 55%를 중국시장에서 소화할 방침이다. 링크는 평생 보증과 커넥티비티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링크의 모델은 질리와 볼보가 공동으로 개발한 컴팩트 모듈러 플랫폼을 베이스로 한다. 볼보 40시리즈에도 유용되고 있다. 생산은 중국 동남부 루치아오에서 하게된다.
 
볼보의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도 링크 모델을 생산하게 된다. 링크는 또한 볼보의 판매 네트워크와서비스 조직도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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