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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도쿄모터쇼 11신 -
스바루
와 스즈키, 운전자의 긍정을 위한 자동차
2017 도쿄모터쇼 11신 -
스바루
와 스즈키, 운전자의 긍정을 위한 자동차
이번 도쿄모터쇼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운전자의 감정’을 이야기하는 제조사가 많다는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자율주행과 전동화가 다가오는 시대에 이를 이야기하는 이유는 그만큼 자사의 자동차가 가치를 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함이다. 스바루와 스즈키는 비록 슬로건과 전략의 실행 방향은 조금씩 달랐지만 운전자의 긍정을 ..
2017-10-26
스바루
신세대 박서 엔진 FB/FA시리즈의 진화
스바루
신세대 박서 엔진 FB/FA시리즈의 진화
스바루 신세대 박서 엔진 FB/FA시리즈의 진화 박서 엔진이라고 불리는 스바루의 수평 대향 엔진은 분명 통상적이지는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엔진 레이아웃에 대한 고집을 꺾지 않고 있다. 더불어 수평대향 엔진의 한계를 극복하며 고성능화와 연비성능의 향상도 추구하고 있다. 스바루의 신세대 박서 엔진의 변화와 라..
2012-08-16
스바루
3세대 임프레짜가 보여 주는 브랜드의 미래
스바루
3세대 임프레짜가 보여 주는 브랜드의 미래
스바루 3세대 임프레짜가 보여 주는 브랜드의 미래 매스(Mass)의 시대가 가고 니치(Niche)의 시대가 온다. 영국사회문제연구소(SIRC)의 컨설턴트 겸 예측가 제임스 하킨(James Harkin) 은 그의 저서 니치(Niche, 고동홍 역, 더 숲 刊)에서 ‘획일적 대중’에서 ‘잡식성 대중’으로 바뀐 환경에서 앞으..
2012-02-20
스바루
의 DNA와 첨단 안전 기술 아이사이트
스바루
의 DNA와 첨단 안전 기술 아이사이트
스바루의 DNA와 첨단 안전 기술 아이사이트 거의 모든 일본 메이커들이 국내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스바루만이 승승장구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일본 자동차회사들은 미국발 금융위기로 미국시장에서 고전하고 있으며 동일본 대지진으로 일본 내수시장에서도 큰 폭의 판매 하락을 기록하고 있다. 2011년 5월 실적에..
2011-06-07
스바루
아웃백, 개성을 중시하는 유저를 노린다.
스바루
아웃백, 개성을 중시하는 유저를 노린다.
스바루 아웃백, 개성을 중시하는 유저를 노린다. 필자는 국내에 출시되는 신차를 모두 시승한다. 한국차 수입차를 가리지 않고 탄다. 새 차를 만날 때마다 거치는 단계가 있다. 우선 만난다는 것 자체가 기대 된다. 호기심이 발동한다.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내용으로 등장할까 하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만난다. 정작 만나면 어..
2010-08-03
스바루
, 기술 지상주의의 달리는 즐거움 지향
스바루
, 기술 지상주의의 달리는 즐거움 지향
스바루, 기술 지상주의의 달리는 즐거움 지향 스바루라는 브랜드하면 먼저 떠 오르는 것이 수평대향 엔진과 AWD, 그리고 왜건이다. 왜건에 대한 이미지가 강한 것은 다른 메이커들과는 달리 세단형 모델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스바루의 최대 시장인 미국시장에 판매되는 라인업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SUV인 포레스터와 트라이..
2010-07-13
항공기회사가 뿌리인
스바루
는 왜건과 4WD가 장기
항공기회사가 뿌리인
스바루
는 왜건과 4WD가 장기
항공기회사가 뿌리인 스바루는 왜건과 4WD가 장기 렉서스, 혼다, 인피니티, 닛산, 토요타, 미쓰비시에 이어 다섯 번째 일본 메이커, 일곱 번째 일본 브랜드가 상륙했다. 스바루는 브랜드이고 회사 이름은 후지중공업이다. 우선 후지 중공업의 역사를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자. 후지 중공업은 1917년 비행기연구소가 그 시조다...
2010-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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