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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상하이오토쇼 4신 - 적자
생존
, 중국의 신흥 전기차 제조사들
2023 상하이오토쇼 4신 - 적자
생존
, 중국의 신흥 전기차 제조사들
테슬라가 시작한 중국 EV 가격 전쟁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 강한 후폭풍을 일으키고 있다. 세계 최대 전기장 격전지를 떠나 이젠 유럽과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는 중국의 전기차 제조사들은 치열한 경쟁속에서 생존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2023-04-24
자동차업계
생존
의 조건은 규모가 아니라 기술력
자동차업계
생존
의 조건은 규모가 아니라 기술력
디트로이트 빅3의 몰락은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지각변동을 촉발하는 사건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과거와는 다르다. 피아트와 크라이슬러의 제휴 협상을 계기로 새로운 질서를 위한 움직임이 활발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는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가 있다. 일부에서는 1998년 독일의 다임러와 미국의 크라이슬러간의 세기의 합병을..
2009-07-04
09디트로이트쇼 2신- 디트로이트 빅3가 제시한
생존
방법은?
09디트로이트쇼 2신- 디트로이트 빅3가 제시한
생존
방법은?
여전히 모터쇼장을 찾은 기자들은 많았다. 미쉐린이 해마다 제공하고 있는 거대한 미디어 센터는 더 넓어졌다. PC뿐만이 아니라 맥킨토시 컴퓨터까지 동원하며 취재 편의를 제공하고 있었다. 더불어 해마다 만나는 고참기자들은 거의 대부분 현장에서 만날 수 있었다. 그들은 의외로 덤덤한 표정이었다. 금방이라도 자동차회사들이 어떻게..
2009-01-12
생존
의 조건 CO2 배출량, 어느 메이커가 유리할까?
생존
의 조건 CO2 배출량, 어느 메이커가 유리할까?
생존의 조건 CO2 배출량, 어느 메이커가 유리할까? 작년 초부터 시작된 유럽 CO2 규정의 개정에 대한 논란은 아직도 진행형이다. 이미 2012년 120g/km로 확정된 상태지만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자동차 메이커들의 이해 관계가 엇갈리고 있다. 글/한상기(글로벌오토뉴스 객원 기자) 유럽의 CO2 규정은 각 회..
2008-07-02
BMW를 통해 본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생존
전략
BMW를 통해 본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생존
전략
BMW를 통해 본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생존전략 다임러와 크라이슬러의 결별 이후 세계 자동차업계는 적지 않은 혼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998년 BMW가 로버를 매각했다. 로버는 이후 수년 동안 자생의 길을 모색했지만 결국 공중 분해되었다. 이번에는 다임러가 크라이슬러를 사모펀드회사인 서베러스에 매각했다. 이 두..
2007-12-31
21세기 자동차업계,
생존
의 조건은?
21세기 자동차업계,
생존
의 조건은?
21세기 자동차업계, 생존의 조건은? 1990년대 말 우리는 IMF 태풍으로 전국이 흔들릴 때 세계 자동차업계는 인수합병의 바람이 불었다. 그것은 독일의 메르세데스 벤츠가 미국의 크라이슬러를 인수해 다임러크라이슬러라는 회사를 설립한 것을 기점으로 르노와 닛산이 통합했고 롤스로스이는 BMW산하로, 재규어와 랜드로버, 볼보..
2005-05-21
75회 제네바쇼 2신-
생존
의 조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75회 제네바쇼 2신-
생존
의 조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75회 제네바쇼 2신-생존의 조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네바쇼가 처음 개최된지 올해로 100주년을 맞았다. 1905년 처음 열린 이래 격년제로 열리다가 도중에 매년 개최되게 된 제네바모터쇼는 올해로 75회째를 맞았으며 중립국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우선 주목을 끈다. 또한 자동차를 생산하지 않는 나라에서 열리는 모터쇼로서..
2005-03-02
2004제네바쇼 4신-한국차,유럽시장에서
생존
전쟁
2004제네바쇼 4신-한국차,유럽시장에서
생존
전쟁
2004제네바쇼 4신-한국차,유럽시장에서 생존전쟁 제네바쇼가 3월 2일과 3일 프레스데이를 마치고 일반에게 공개되었다. 상대적으로 국내 매체들이 관심을 덜 보인 반면 현지에는 국내 자동차 업체관계자들이 대거 등장해 세계의 흐름을 감지하려는 노력이 돋보었다. 특히 현대와 기아자동차는 연구소 책임자 등이 직접 모터쇼장을 찾..
2004-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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