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현대 아이오닉6, 2023 월드 카오브 더 이어 등 3개 부문 석권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3-04-05 22:46:43

본문

바야흐로 현대차그룹 전기차의 전성기가 시작됐다. 현대자동차의 배터리 전기차 아이오닉6가 월드 카 어워즈가 선정하는 2023 월드 카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됐다. 2022년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현대자동차의 전기차가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아이오닉6는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베이스로 하는 두 번째 모델로 현대차그룹의 전동화 전략을 전체적으로 리드하고 있는 모델로 2021년 폭스바겐 i.D3에 이어 시대적인 흐름을 반영한 선정이다. 현대 아이오닉6는 2022년의 아이오닉5와 마찬가지로 올 해의 차 외에도 올 해의 전기차, 올 해의 카디자인상도 수상하며 가장 주목받은 모델로써의 위상을 과시했다. 

 

현대차그룹이 월드카 어워즈에서 월드 카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된 것은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 2022년 아이오닉5에 이어 세 번째다.  한편 올 해에는 한국차 중 기아 EV6 GT가 퍼포먼스카에 부문에서 탑을 차지해 여섯 개 부문에서 네 개를 석권했다. 

 

2023 월드 카 어워즈는 세계 33개국 102명의 자동차 전문기자(글로벌오토뉴스 채영석 국장 포함)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선정했다. 대상 차종은 2021년부터 2022년 가을 사이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했다. 2개 이상의 대륙, 5개국 이상에서 판매되어야 한다. 

 

현대자동차 장재훈 사장은 “아이오닉 6와 같은 전기차를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현대자동차 모든 임직원의 엄청난 재능과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이 영예로운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다.이 영예는 차량 전기화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강화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우리의 노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대 글로벌 디자인 센터장 겸 부사장인 이상엽은 “우리는 항상 감성적인 차원에서 그리고 우리가 만든 아이오닉 6의 디자인으로 진정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고객과 연결되기를 원한다. 대담한 유선형 스타일은 강력한 감성적 매력과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결합하여 탁월한 범위를 제공한다. 내부에서 우리는 EV 디자인을 향상시키는 마음챙김 공간과 차분한 기능을 제공하는 개인 스튜디오를 만들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2023 월드 카 어워즈 수상 내역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현대 아이오닉6

월드 일렉트릭카 : 현대 아이오닉6

월드 럭셔리카 : 루시드 에어

월드 퍼포먼스카 : 기아 EV6 GT

월드 카 디자인 : 현대 아이오닉6

월드 어반 카 : 시트로엥 C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