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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 2026년 미국시장에도 e파워 채용 모델 출시한다
닛산
, 2026년 미국시장에도 e파워 채용 모델 출시한다
닛산자동차가 2023년 8월 23일, 미국에서 개최한 딜러회의를 통해 2026년 후반 이후 미국에서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기술 'e파워'를 채용한 모델을 출시할&n..
2023-08-26
닛산
, 전기차용 파워트레인 비용 30% 절감 계획
닛산
, 전기차용 파워트레인 비용 30% 절감 계획
닛산자동차가 2023sus 3월 9일,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파워의 주요 부품을 공유화하고 모듈화한 새로 개발한 전동 파워트레인 X-in-1을 공개했다. ..
2023-03-10
혼다와
닛산
, 하이브리드 전기차용 엔진 새로 개발
혼다와
닛산
, 하이브리드 전기차용 엔진 새로 개발
혼다와 닛산자동차가 하이브리드 전기차 (HEV) 전용 엔진을 새로 개발했다. 새로 개발 된 전용 엔진을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대한&..
2023-01-03
닛산
, 신형 엑스트레일에 가변압축비 엔진 탑재한 e-POWER 채용
닛산
, 신형 엑스트레일에 가변압축비 엔진 탑재한 e-POWER 채용
닛산자동차가 7월 25일 출시할 신형 익스트레일(X-Trail)에 가변 압축비(VCR) 엔진을 채택함으로써 e-POWER의 약점을 극복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파워..
2022-07-21
닛산
, 하이브리드용 배터리 중국 업체와 공동 개발
닛산
, 하이브리드용 배터리 중국 업체와 공동 개발
닛산자동차가 2020년 6월 19일,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탑재되는 차세대 배터리에 대해 중국의 배터리 업체 신완다전기차배터리(欣旺達電動汽車電池, 광동성 심천시)와 공동 개발을 위한 검토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판매 부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강점을 가진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전동화차의 강화를 내걸고 있어 이번 중국 기업과의 ..
2020-06-20
닛산
, 세레나 e-파워 출시
닛산
, 세레나 e-파워 출시
닛산의 미니밴인 세레나에 새로운 파워트레인인 e-파워가 추가되었다. e-파워는 소형 해치백인 노트에 먼저 적용된 것으로 1.2L 가솔린 엔진이 발전만을 담당하고 구동은 전기 모터로 진행하는 PHEV 방식이다. 일반적인 PHEV와 다른 점은 배터리 용량이 상당히 적고 충전을 위한 별도의 충전구가 없다는 것으로, 이를 통해 ..
2018-03-01
충전이 필요없는
닛산
노트
충전이 필요없는
닛산
노트
닛산 노트는 소형 MPV로 미국에서는 베르사 노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모델이다. 이 모델에 조금은 특이한 EV시스템이 장착됐다. 닛산에서 e-파워(Power)라는 이름을 붙인 이 시스템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지향하고 있으나 전기 충전용 소켓이 따로 없으며, 오로지 엔진을 구동시켜 얻는 전기만을 사용한다. 전동..
2016-11-03
닛산
, 전동화 자동차 라인업 계획 공개
닛산
, 전동화 자동차 라인업 계획 공개
리프를 통해 전기차를 널리 보급하는 데 앞장섰던 닛산이 전동화 자동차 라인업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닛산에서 배기가스 없는(zero-emission) 자동차 개발을 담당하는 가레스 던스모어(Gareth Dunsmore)는 모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사에서 판매량에 높은 SUV와 크로스오버..
2016-06-21
닛산
, 미국에 로그 하이브리드 출시
닛산
, 미국에 로그 하이브리드 출시
닛산이 미국에 로그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 이미 알려진 것처럼 2015년형을 끝으로 패스파인더 하이브리드를 단종하는 대신 로그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로그 하이브리드는 내년 상반기에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다. 로그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제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일본에서 판매되는 X-트레일 하이브리..
2015-07-14
닛산
, 패스파인더 하이브리드와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 단종
닛산
, 패스파인더 하이브리드와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 단종
닛산이 패스파인더 하이브리드와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를 단종한다. 출시된지 1년 남짓만에 단종이 결정됐다. 가장 큰 이유는 판매 부진이다. 가솔린 가격이 낮아지면서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차의 판매가 전체적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패스파인더 하이브리드의 공인 연비는 일반 패스파인더에 비해 24%가 좋다. 반면 실..
2015-07-02
닛산
, 일본에 X-트레일 하이브리드 출시
닛산
, 일본에 X-트레일 하이브리드 출시
닛산이 일본에 X-트레일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 X-트레일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2리터 MR20DD 엔진과 원 모터, 2개의 클러치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된다. 닛산에 따르면 2.5리터 모델보다 성능이 좋다. 판매는 5월 13일부터 시작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IDCC(Intelligent Dual Clu..
2015-04-07
닛산
, 차기 타이탄에 시퀀셜 트윈 터보 디젤 탑재
닛산
, 차기 타이탄에 시퀀셜 트윈 터보 디젤 탑재
닛산, 차기 타이탄에 시퀀셜 트윈 터보 디젤 탑재 닛산이 차기 타이탄에 새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새 디젤 엔진은 최신 기술의 시퀀셜 트윈 터보 시스템을 탑재한 게 특징이다. 작은 터빈은 저회전에서 빠르게 돌고, 고회전에서는 큰 터빈이 강한 출력을 발휘한다. 저회전 토크와 고회전 출력을 모두 잡았다는 설명이다. 이 디..
2014-11-04
닛산
, 원 모터 투 클러치 시스템 업데이트
닛산
, 원 모터 투 클러치 시스템 업데이트
닛산, 원 모터 투 클러치 시스템 업데이트 닛산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2세대로 진화했다. 닛산은 지난 2010년에 1M2CL(1-motor, 2-clutch)로 불리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고 인피니티 M35 하이브리드에 가장 먼저 쓰인바 있다. 2세대 시스템은 인피니티 Q50과 Q70, QX60, 그리고 닛산..
2014-04-15
14 시카고 모터쇼 -
닛산
프런티어 디젤 런너
14 시카고 모터쇼 -
닛산
프런티어 디젤 런너
14 시카고 모터쇼-닛산 프런티어 디젤 런너 닛산은 이번 시카고 모터쇼에서 프런티어 디젤 런너를 공개했다. 프런티어 디젤 런너는 커민스가 디젤 엔진을 공급한 모델이며 원 오프 모델로 제작됐지만 양산 가능성이 높다. 닛산은 작년 8월에 커민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바 있다. 베이스 모델은 프런티어 데저트 런너 4×2 크루..
2014-02-10
닛산
, 차기 프런티어에 디젤 버전 고려
닛산
, 차기 프런티어에 디젤 버전 고려
닛산, 차기 프런티어에 디젤 버전 고려 닛산이 차기 프런티어의 디젤 엔진 탑재를 고려하고 있다. 이미 내년에 나올 타이탄에는 커민스의 5리터 V8 디젤 버전이 확정된 상태이며 프런티어 역시도 디젤을 내놓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버전의 출시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런티어는 닛산의 미드사이즈 픽업으..
201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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