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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다
, 2025년 중국시장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한다
마쓰다
, 2025년 중국시장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한다
일본 마쓰다가 2025년 중국에서 창안자동차와 공동 개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마쓰다는 배터리 전기차 CX-30을 중국시장에서 시판하고 있다. 마쓰다의 2022년 전세계 판매 대수 111만대 가운데 배터리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비율은 약 2%다. ..
2023-10-31
마쓰다
, 로터리 엔진 베이스 PHEV MX-30 로터리 EV 일본 예약 판매
마쓰다
, 로터리 엔진 베이스 PHEV MX-30 로터리 EV 일본 예약 판매
마쓰다가 로터리 엔진을 2023년 9월 14일 일본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MX-30 로터리 EV에 탑재했다고 발표했다. 로터리&nbs..
2023-09-29
마쓰다
, 브뤼셀 모터쇼에 로터리 엔진 기반 PHEV 출품
마쓰다
, 브뤼셀 모터쇼에 로터리 엔진 기반 PHEV 출품
마쓰다가 2023년 1월 13일, 벨기에에서 열린 브뤼셀 모터쇼(1월 14~22일)에서 로터리 엔진(RE)을 발전기로 사용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PHEV)을 공개했다.&..
2023-01-16
마쓰다
, 로터리 엔진 기반 EREV 2022년 출시한다.
마쓰다
, 로터리 엔진 기반 EREV 2022년 출시한다.
마쓰다가 2021년 10월 3일, 로터리 엔진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MX-30 PHEV를 2022년 미국시장에 한정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MX-30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사양은 회전식 엔진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회전 발전기를 사용하는 항속거리 연장형이다. 다시 말해 로터리 엔진은 휠을 직접 구동하지 ..
2021-10-06
마쓰다
6, 양산 디젤 속도 기록 도전
마쓰다
6, 양산 디젤 속도 기록 도전
마쓰다6, 양산 디젤 속도 기록 도전 마쓰다6가 FIA가 공인하는 양산 디젤차 속도 기록에 도전한다. 총 24시간을 주행하면서 20개의 속도 기록을 깨는 게 목표이다. 기록 도전의 장소는 독일 파펜부르크에 위치한 ATS 프루빙 그라운드이며, 디젤 엔진은 스카이액티브-D 2.2리터이다. 속도 기록에 도전하는 스카이액티..
2014-10-23
마쓰다
, 내년에 디젤 하이브리드 출시
마쓰다
, 내년에 디젤 하이브리드 출시
마쓰다, 내년에 디젤 하이브리드 출시 마쓰다가 디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일본은 물론 아시아 회사로는 처음이다.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마쓰다의 디젤 하이브리드는 2016년 초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공인 연비는 40km/L이다. 아직 어떤 모델에 디젤 하이브리드가 탑재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재로서는 ..
2014-08-20
마쓰다
, 새 1.5리터 클린 디젤 공개
마쓰다
, 새 1.5리터 클린 디젤 공개
마쓰다, 새 1.5리터 클린 디젤 공개 마쓰다가 새 1.5리터 클린 디젤을 공개했다. 스카이액티브-D 1.5는 새 마쓰다2에 가장 먼저 탑재된다. CX-5에 탑재되는 스카이액티브-D 2.2와 같은 기술이 적용됐으며 2.5리터 가솔린과 동일한 수준의 토크를 자랑한다. 마쓰다에 따르면 스카이액티브-D 1.5는 SCR ..
2014-06-11
마쓰다
, 디젤 프로토타입 경주차 공개
마쓰다
, 디젤 프로토타입 경주차 공개
마쓰다, 디젤 프로토타입 경주차 공개 마쓰다가 디젤 프로토타입 경주차를 공개했다. 새 프로토타입은 TUDOR USC(United SportsCar Championship)에 출전하며 시리즈에서는 유일한 디젤 엔진의 경주차이다. 마쓰다는 작년에 뉴 6 디젤을 선보이기도 했다. 새로 개발된 디젤 프로토타입에는 2.2리..
2014-01-07
마쓰다
, 디젤 최초로 인디 500 우승
마쓰다
, 디젤 최초로 인디 500 우승
마쓰다, 디젤 최초로 인디 500 우승 마쓰다6 스카이액티브-D 클린 디젤이 그랜드 앰 브릭야드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인디 시리즈에서 디젤차가 클래스 우승을 차지한 것은 마쓰다6가 처음이다. 넘버 70의 마쓰다6는 포르쉐와 끝까지 각축을 벌였지만 47랩이 남긴 시점부터 선두로 나섰고 결국 피니시 라인을 가장 ..
2013-07-31
12 LA 모터쇼-
마쓰다
6 디젤
12 LA 모터쇼-
마쓰다
6 디젤
12 LA 모터쇼-마쓰다6 디젤 이번 LA 모터쇼에서는 마쓰다6 디젤이 선보였다. 마쓰다는 내년 하반기에 6 디젤 세단을 출시할 계획이며 아시아 메이커로는 처음으로 미국에 클린 디젤을 출시하는 케이스이다. 스카이액티브-D 엔진은 압축비를 14:1까지 낮춘 게 특징이며 i-엘루프 기술도 적용된다. 2.2리터 스카이액..
2012-12-03
마쓰다
, 미국 시장용 6 디젤 공개
마쓰다
, 미국 시장용 6 디젤 공개
마쓰다, 미국 시장용 6 디젤 공개 마쓰다가 미국 시장을 위한 마쓰다6 디젤 모델을 공개했다. 마쓰다6 디젤은 스카이액티브 기술의 섀시와 보디,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게 특징. 스카이액티브-D 2.2 모델의 경우 공인 연비는 25.5km/L, CO2 배출량은 104g/km에 불과하다. 마쓰다6에는 2가지의 디젤과 3..
2012-10-09
마쓰다
, 내년에 로터리 하이브리드 출시
마쓰다
, 내년에 로터리 하이브리드 출시
마쓰다, 내년에 로터리 하이브리드 출시 마쓰다가 내년에 새 로터리 엔진을 내놓는다. RX-8은 단종됐지만 로터리 엔진은 지속적으로 개량을 해나간다는 입장이다. 새 로터리 엔진은 EREV 방식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탑재될 계획이다. 그리고 새 로터리 엔진의 RX-8 후속 모델은 2014년에 나올 것으로 알려..
2012-09-03
마쓰다
모터스포츠, 스카이액티브-D 레이싱 엔진 개발
마쓰다
모터스포츠, 스카이액티브-D 레이싱 엔진 개발
마쓰다 모터스포츠, 스카이액티브-D 레이싱 엔진 개발 마쓰다 모터스포츠가 스카이액티브-D 레이싱 디젤 엔진을 개발했다. 스카이액티브-D 레이싱 디젤 엔진은 내년 시즌부터 그랜드-앰 시리즈의 GX 클래스에 공급될 예정. 레이싱용 디젤 엔진을 개발한 것은 일본 메이커로는 처음이다. 엔진 블록은 기존의 스카이액티브-D ..
2012-06-04
마쓰다
, 연비 10% 개선되는 에너지 회수 시스템 개발
마쓰다
, 연비 10% 개선되는 에너지 회수 시스템 개발
마쓰다, 연비 10% 개선되는 에너지 회수 시스템 개발 마쓰다가 승용차를 위한 에너지 회수 시스템을 개발했다. i-ELLOP로 불리는 에너지 회수 시스템은 연비 개선 효과가 10%에 달하며 새로 개발된 캐패시터도 특징이다. 내년 상반기부터 마쓰다의 승용차에 적용될 예정이다. i-ELLOP는 감속 시 발생하는 에너지..
2011-11-28
마쓰다
CX-5 클린 디젤 일본 시장 출시한다.
마쓰다
CX-5 클린 디젤 일본 시장 출시한다.
마쓰다 CX-5 클린 디젤 일본 시장 출시한다. 일본 마쓰다자동차는 신형 크로스오버 CX-5의 디젤차를 2012년 봄에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CX-5에 탑재되는 신세대 2.2리터 디젤 SKYACTIV-D 2.2는 포스트 신장기규제를 클리어하는 클린 디젤 엔진이다. 이를 위해 고가의 NOx 저감 장치가 필요..
2011-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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