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와 리카르도, 트랙션 모터 공동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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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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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2-06-18 05:09: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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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와 리카르도, 트랙션 모터 공동 개발
재규어랜드로버와 리카르도가 하이브리드를 위한 트랙션 전기 모터를 공동 개발한다. 이 개발에는 TSB(Technology Strategy Board)가 150만 파운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CTS(Cobham Technical Services)도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희귀금속을 사용하지 않는 전기 모터를 개발하는 게 트렌드이다. 희귀금속의 공급이 부족해졌을 뿐 아니라 가격도 몇 년 새에 10배가 올랐기 때문이다. 모든 전기 모터에 쓰이는 영구 자석은 네오디뮴, 사마리움-코발트를 필요로 하지만 재규어랜드로버, 리카르도가 개발하는 SRM(Switched Reluctance Motors)은 영구 자석이 필요 없는 게 특징이다.
재규어랜드로버와 리카르도가 하이브리드를 위한 트랙션 전기 모터를 공동 개발한다. 이 개발에는 TSB(Technology Strategy Board)가 150만 파운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CTS(Cobham Technical Services)도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희귀금속을 사용하지 않는 전기 모터를 개발하는 게 트렌드이다. 희귀금속의 공급이 부족해졌을 뿐 아니라 가격도 몇 년 새에 10배가 올랐기 때문이다. 모든 전기 모터에 쓰이는 영구 자석은 네오디뮴, 사마리움-코발트를 필요로 하지만 재규어랜드로버, 리카르도가 개발하는 SRM(Switched Reluctance Motors)은 영구 자석이 필요 없는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