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토요타, 2022년형 프리우스 가을 미국시장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8-31 08:37:59

본문

토요타 미국법인이 2021년 8월 25일, 2022년형 토요타 프리우스를 올 가을 미국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가장 큰 특징은 스페셜 나이트 쉐이드 에디션이다. 이는 C-HR과 캠리, 코롤라 해치백 등 10가지 나이트쉐이드 에디션 시리즈에 이은 11번째이자 하이브리드 모델로서는 첫 번째 나이트 쉐이드 에디션이라고 밝혔다. 

프리우스 나이트 쉐이드 에디션에는 검정색으로 처리된 외관 트림과 알루미늄 휠, 엠블럼이 장착되어 있다. 차체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메탈릭, 슈퍼 화이트, 실버 메탈릭 등이 있다. 

나이트 쉐이드 에디션에서는 헤드램프 액센트, 도어 미러 커버, 도어 핸들, 리어 스포일러, 상어 지느러미 안테나 등도 검은색으로 마무리됐다. 앞바퀴 굴림방식 모델에는 17인치 5스포크, 4WD 모델에는 블랙 인서트와 러그가 결합된 15인치 알루미늄 휠이 장착되어 있다.

나이트쉐이드 에디션은 SofTex라고 불리는 트림, 시트 히터 및 파워 조절식 프론트 시트가 기본사양이다. Softex와 세미 글로스 블랙 센터 콘솔이 장착된 스티어링 휠도 채용됐다. 내부 손잡이에 크롬 액센트가 추가됐다.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에 대응하며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 인식 지원 시스템을 지원한다. 

표준 토요타 오디오 시스템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AM/FM 라디오가 탑재된 CD 플레이어, 6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 보조 오디오 잭, 아이팟 연결 USB 2.0 포트, 2.1 앰프 USB 충전 포트, 블루투스 핸즈프리 전화 기능, 전화 책 액세스, 음악 스트리밍. Siri Eyes Free, 백업 카메라 디스플레이 및 JBL 사운드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 뒤의 4.2인치 컬러 듀얼 다기능 디스플레이에는 에코 스코어, 에코 세이브 레코드, 드라이브 모니터, 에코 지갑, 에너지 모니터, 에코 다이어리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시스템 표시기, 에어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오디오 시스템 콘텐츠,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을 표시할 수 있다.

안전장비로서는 최신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2.0을 채용했다. 야간 보행자 감지,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자전거 감지, 차선 이탈 경고, 자동 하이빔 및 도로 표지판 보조 장치가 장착된 사전 충돌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충돌 전 시스템은 충돌 위험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제시간에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 제동을 활성화한다. 후방 교차 교통 경보가 있는 사각 지대 모니터와 지능형 주차 보조 장치로 지능형 클리어런스 수중 음파 탐지기도 표준 장비이다.

미국시장 시판 가격은 2만 4,525달러부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