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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AMG, 로저 페더러와 협업한 하이퍼 PHEV 네온 레거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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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11-22 09:4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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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AMG가 2022년 11월 15일, 고성능 4도어 PHEV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원오프(일회성)모델 네온 레거시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11 월 26 일 독일 뮌헨의 RM소더비 경매에 부쳐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테니스의 전설 로저 페더러와 메르세데스-AMG가 시작한 네온 레거시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이라고 덧붙였다. 경매 수익금은 영국 런던의 노후된 공공 테니스코트를 개초하는데 사용될 것이라고 한다.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네온 레거시는 테니스 공을 모티브로 한 네온 옐로우를 차체와 인테리어 컬러로 채택했다. 인테리어에는 로저 패더러의 서명도 새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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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메르세데스-AMG 엔진과 전기 모터, 고성능 배터리, AMG 퍼포먼스 4MATIC+ 가변 토크 배분 4WD를 채용했다. 전기 모터는 최대 출력 204 마력, 최대 토크 32.6kgm을 발휘한다. 모터는 뒤 차축에 탑재됐으며 전기 2 단 변속기와 전자 제어식 리어 액슬 차동 잠금 장치가 있는 일체형으로 설계됐다. 경량 고성능 배터리가 뒤 차축에 탑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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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AMG가 개발 한 전기 모터는 뒤 차축에 동력을 전달한다. 추월시 추가 부스트로 모터의 힘을 보다 직접적인 구동력으로 만들 수 있다. 일체로 설계된 전자 제어식 리어 액슬 디퍼렌셜 록은 주행 상황에 따라 좌우 리어 휠에 최적의 토크를 분배할 수 있다. 코너 시작시 더욱 강력하게 가속 할 수 있으며 뒷바퀴 미끄러짐이 감지되면 전기 모터의 구동력이 앞바퀴로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4.0리터 V8 직분사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최대출력 639마력/5,500~6,500rpm, 최대토크 91.8kgm/2,500~4,500rpm을 발휘한다. 시스템 최대출력은 843hp, 최대토크는 149.9kgm다. 0~100km/h 가속 2.9초, 최고 속도는 316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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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다이내믹 셀렉트는 7가지 주행 모드(일렉트릭,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레이스, 슬리퍼리, 인디비주얼) 가 설정되어 있다. 각 주행 모드는 구동 시스템 및 변속기의 반응, 조향 특성, 서스펜션 댐핑, 사운드 등을 변경한다. 모드는 센터 콘솔의 스위치 또는 AMG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사용하여 전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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