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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버전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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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4-02-01 08: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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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은 배터리 전기차로의 전환이 더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 GM의 CEO메리바라는 2024년 1월 30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옵션을 다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2019년 쉐보레 볼트 PHEV를 단종하고 배터리 전기차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하고 2020년 얼티움 플랫폼을 출시했을 때와도 다른 자세다. 

 

그동안 GM은 전기차에 올인한다고 주장해 왔다. 하지만 그동안 얼티움 플랫폼이 아닌 기존 쉐보레 볼트 EV와 EUV가 판매의 중심에 있었다. 이는 얼티움 플랫폼 라인업 구축이 원활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얼티움 플랫폼 베이스의 모델은 캐딜락 리릭과 GMC 허머EV, 쉐보레 블레이저EV 와 실버라도 EV 등 라인업이 많지 않다. 

 

2023년 GM은 미국에서 전년 대비 93% 증가한 7만 5,883대의 배터리 전기차를 판매했지만 전체 신차 판매의 2.9%에 그쳤다. 그 중 쉐보레 볼트 EV/EUV가 6만 2,045대로 가장 많았는데 작년 말 생산을 중단했다. 때문에 올해에는 전기차의 판매가 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M은 2024년 미국 신차 판매가1,6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2024년 중반까지 전기차 40만 대를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철회했다. 2025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목표로 한다는 것은 변함없다고 강조했었다. 

 

그런 상황에서 메리바라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다시 가져올 계획이라고 발표한 것은 지금의 GM의 상황을 보여 주고 있다. 

 

메리바라는 “우리의 향후 계획에는 북미 지역의 특정 차량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포함된다. GM은 2035년까지 경량 차량에서 배출가스 제로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그 사이에 전략 부문에 플러그인 기술을 추가하면 지속적으로 전기차를 구축함에 따라 환경적 이점 중 일부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제안되고 있는 보다 엄격한 연비 및 배기관 배출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출시 시기를 정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 

 

이는 테슬라나 BYD 등은 전기차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찾고 있는데 반해 GM은 기존 방식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게 되면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벌금을 부과하는 것에 대한 대안도 마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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