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V, 닷지 캘리버의 ReEV 버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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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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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9-04-16 06:4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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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V, 닷지 캘리버의 ReEV 버전 공개
FEV가 ReEV(Range extended Electric Vehicle) 버전으로 개조된 닷지 캘리버를 공개했다. 2009 SAE 월드 콩그레스에 첫 선을 보이는 캘리버 ReEV는 UQM의 파워트레인을 얹었으며 플러그-인 방식의 충전 시스템은 FEV가 개발했다.
파워트레인은 1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과 UQM 파워페이즈 발전기, 55마력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20 kWh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과 델파이가 제공한 DC/DC 컨버터로 이루어져 있다. 직접적인 구동을 담당하는 트랙션 모터는 UQM이 공급했다.
전기차 모드로 가능한 최대 항속 거리는 74km로 시보레 볼트의 64km 보다도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 가속 시간은 8.3초, 최고 속도는 156km/h로 일상 운행에도 충분한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허머 H3와 닷지 캘리버에 적용된 ReEV 시스템은 차후 양산 메이커에게도 공급될 전망이다.
FEV가 ReEV(Range extended Electric Vehicle) 버전으로 개조된 닷지 캘리버를 공개했다. 2009 SAE 월드 콩그레스에 첫 선을 보이는 캘리버 ReEV는 UQM의 파워트레인을 얹었으며 플러그-인 방식의 충전 시스템은 FEV가 개발했다.
파워트레인은 1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과 UQM 파워페이즈 발전기, 55마력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20 kWh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과 델파이가 제공한 DC/DC 컨버터로 이루어져 있다. 직접적인 구동을 담당하는 트랙션 모터는 UQM이 공급했다.
전기차 모드로 가능한 최대 항속 거리는 74km로 시보레 볼트의 64km 보다도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 가속 시간은 8.3초, 최고 속도는 156km/h로 일상 운행에도 충분한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허머 H3와 닷지 캘리버에 적용된 ReEV 시스템은 차후 양산 메이커에게도 공급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