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된 코발트와 리튬 사용한 셀만 공급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1-13 08:45:43

본문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0년 11월 13일, 향후 인증된 광산 사이트에서 코발트와 리튬이 포함 된 배터리 셀만 공급하고 코발트를 크게 줄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동화 전략은 "Ambition2039"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탄소 중립을위한 전제 조건이다. 책임감있게 채굴 및 가공 된 원자재는 지속 가능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자동차 차량의 기반을 제공한다. 광산에서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인권과 환경에 대한 존중과 보호는이 점에서 결정적이다. 현재 초점은 특히 배터리 원료인 코발트와 리튬에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연구 개발에서 양산에 이르기까지 전체 배터리 기술 체인에 걸쳐 포괄적 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전지는 배터리의 핵심이므로 화학 물질을 마스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임러그룹 리서치와 메르세데스 벤츠 COO인 마르쿠스 셰퍼(Markus Schäfer)는 “Mercedes-Benz의 명확한 개발 목표는 에너지 밀도의 발전을 통해 미래 배터리의 범위를 크게 늘리고, 미래 배터리 기술의 생산 성숙도를 높이고, 충전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중요 재료 사용을 더욱 줄이는 것이다. 차세대 배터리 셀에서 코발트 함량은 이미 10 % 미만으로 감소하고 있다. 미래에는 코발트와 같은 물질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새로운 물질 구성과 함께 리튬 이온 후 기술을 사용하고자한다. 재활용 가능성을 더욱 최적화하고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구현하는 것도 전체적인 배터리 전략의 일부이다.”라고 말한다.  

2018 년에 메르세데스 벤츠는 감사 및 자문회사인 RCS 글로벌에 배터리 셀 뒤에있는 복잡한 코발트 공급망에 대한 투명성을 확립하고 OECD 실사에 따라 모든 단계에서이를 감사하도록 의뢰했다. 120 개 이상의 공급 업체가 식별되었으며 해당 위험 평가 후 60 건의 감사가 수행됐다. 현재로서는 IRMA의 책임있는 채굴 표준에 따라 인증된 코발트 광산이 없다. 

코발트는 인권 측면에서 극심한 비판을받는 배터리의 원료 중 하나이다. 따라서 메르세데스 벤츠는 특히 까다로운 현지 상황을 처리하기위한 단계별 접근 방식을 위해 IRMA 및 RCS 글로벌과 협력하고 있다. 이 접근 방식은 콩고 민주 공화국의 제한된 수의 코발트 광산을 사용하여 IRMA 책임 채광 표준의 일련의 특정 요구 사항을 수용하고 있다. 

인권 측면에 더하여, 환경친화적인 원료 채굴 및 산업 채굴의 결과와 관련된 기타 주요 측면이 검토된다. 중기 적으로 이 접근 방식은 한편으로는 채굴 공급 업체의 현실적인 기대치를 공식화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공급망에 대한 다임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점점 더 책임감있는 관행을 요구한다. 장기적인 목표는 지속적인 개선 프로세스에 대한 분명한 약속이다. 여기에는 IRMA 인증을 위한 다양한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과도기 기간이 포함된다. 

IRMA 채굴 표준도 공급자에게 필수이다. 리튬과 관련하여 메르세데스 벤츠는 원료가 지속적으로 추출되고 IRMA 채굴 표준이 공급 계약에 포함되도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시에 광산 지역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다임러 AG는 현장에서 가능한 프로젝트를 위해 개발 기관 및 비정부 기관과 연락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은 메르세데스-벤츠 구매 전략의 중심 축이다. 메르세데스-벤츠가 "Ambition2039"의 틀 내에서 CO2 중립을 향한 길에서 초점은 CO2 배출량 감소는 물론 전체 공급망에서 인권과 자원의 책임있는 사용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데 있다. 책임있는 원료 조달에 대한 새로운 표준은 코발트와 리튬의 첫 번째 단계에서부터 적용된다. 다임러 AG는 인권 침해를 조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한다. 인권 존중을위한 전략적 접근 방식 인 인권 존중 시스템은 자체 법인과 공급망 모두를 위해 개발됐다. 중요한 조치로 회사는 잠재적 위험 원재료를 식별했다. 목표는 이러한 잠재적 위험 원료에 대한 공급망을 점진적으로 투명하게 만들고 위험 기반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다음 단계에서는 절차를 다른 원자재로, 처음에는 다른 배터리 원자재로 확장 할 계획이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