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중국 정부, 신에너지차 해외 개발 가속화 추진.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4-04-12 08:13:03

본문

중국 최고 산업 규제기관인 공업정보화부가 중국 신에너지차 기업이 해외 개발을 가속화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차이나데일리가 2024년 4월 11일 보도했다. 특정 국가가 부과하는 제한 조치는 중국 전기차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을 약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 같은 발언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지난 3월 중국 전기차 수입품에 대한 관세 등록을 시작한 이후 나온 것이다. 유럽연합의 무역 조사에서 중국산 전기차가 불공정한 보조금을 받고 있다는 결론이 나올 경우 그 시점부터 관세를 부과받을 수 있다는 뜻이라고 차이나데일리는 분석했다.

 

미국 정부도 불공정한 보조금이 WTO 국제 무역 규칙을 위반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산업 공급망을 혼란시켜 궁극적으로 글로벌 소비자의 이익에 해를 끼치고 있다고 말했다고 차이나데일리와의 인터뷰를 통해 강조했다고 한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해로운 것으로 간주되며 자체적인 전기화 전환 프로세스의 진행을 방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하지만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신에너지차의 개발은 전 세계 국가들이 경제와 사회의 녹색 및 저탄소 변혁을 촉진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며, 최근 몇 년간 중국은 녹색, 저탄소 및 저탄소 발전을 추구하는 데 전념해 왔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개발, 산업 변혁 추세에 맞춰 조정된 방식으로 기술 혁신, 애플리케이션 홍보 및 인프라 구축을 촉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신에너지차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개방적 협력을 강화하여 기술 혁신 성과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다.

 

구체적으로는 기업이 현지 실정에 맞는 해외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정책 지도와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는 것이다. 자동차 산업 협회인 중국 자동차 기업 국제 발전 혁신 연합의 역할을 활용해 정책 상담, 제품 인증, 규정 준수 교육 및 기타 지원 시스템을 개선하고 국제 운영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교통부는 밝혔다. 

 

한편, 국제물류시스템을 최적화해 철도, 해상운송 등 운송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공업정보화부는 덧붙였다. 

중국 국토부는 또한 신에너지차 분야에서 국내외 표준 및 규정의 조율을 가속화하여 조율된 표준 및 규정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탄소 개발 관련 국가 및 지역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인정되는 탄소 배출 및 발자국 계산 규칙 수립을 촉진하여 글로벌 기술 적용 및 제품 홍보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라고 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