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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3 두 번째 부분변경 모델 개요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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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4-05-03 08:3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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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이 2023년 봄에 이어 2024년 5월 2일, ID.3의 추가 부분 변경 사항 발표했다. 주로 소프트웨어와 내부에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베리에이션도 추가했다.

 

2023년 부분 변경에서 차체와 품질이 개선되었으며 ID.3 Pro S가 출시됐다. 최대출력이 150kW에서 170kW로 늘었다. 이는 독일 시장에서는 ID.3 Pro S가 표준으로 제공되지만 다른 시장에서는 선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가격은 밝히지 않았다. 

 

Pro S는 내부적으로 APP310이라고 불리는 전기 모터를 계속 사용한다. 20kW 증강됐지만 최대토크는 310Nm그대로다. 효율성은 다소 향상되어 ID.3 Pro S는 1년 전의 546km에서 559km(WLTP기준)으로 늘었다. 

 

배터리는 축전용량 77kWh로 달라지지 않았다. 2024년 3월 ID.3 GTX를 발표하면서 에너지 함량이 79kWh(순, 총 84kWh)인 약간 개선된 배터리를 발표했다. 하지만 6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지원하는 이 배터리는 GTX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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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버전의 충전 및 열 관리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급속 충전시 소프트웨어로 배터리를 최적의 온도 범위로 설정하면 최대 175kW까지 충전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에 충전 시간을 몇 분 정도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음 목적지가 충전소일 때 배터리는 자동으로 가열된다. 운전자가 충전 메뉴를 통해 기능을 수동으로 활성화한 후에도 가열된다. 스마트폰이나 온라인을 통해 최대 10개의 충전소와 10개의 임시 목적지로 경로를 계획한 다음 이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

 

ID.3 Pro에는 변경 사항이 없다. 최대출력 150kW의 전기모터와 축전용량 58kWh 배터리는 그대로다. ID.3시리즈에는 150kW의 APP310, 170kW의 개선된 APP310, GTX 버전용으로 두 가지 전력 수준을 갖춘 APP550의 세 가지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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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에서는 초기 10인치 디스플레이가 2023년 초 12인치로 이번에는 12.9인치 터치스크린을 채용됐다. 이 터치스크린은 단순화되고 보다 직관적인 작동을 위해 ID.7에 도입된 새로운 메뉴 구조도 채용했다. 속도계 디스플레이도 달라졌다. 지금까지는 기어 선택 스위치가 디스플레이에 직접 부착되어 있어 더 큰 터치스크린을 설치할 수 없었다. 이번에는 ID.7나 ID버즈처럼 기어 셀렉터가 디지털 콕핏 하우징에서 분리되어 별도로 설계됐다. 터치스크린 아래의 터치 슬라이더에도 조명이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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