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보쉬, 2025년까지 수소 기술에 13억 달러 투자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6-09 10:38:37

본문

보쉬 북미법인이 2022년 6월 7일, 2025년까지 수소 기술에 13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니콜라 모터스의 투자자이기도 한 보쉬는 곧 출시될 니콜라의 일부 장거리 트럭에 사용되는 연료 전지 시스템과 전기 추진력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리비안 R1T 및 R1S에 사용되는 4개의 전기 모터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통합 기어박스 및 상용차용 파워 일렉트로닉스 장치가 있는 다양한 전기 구동 장치를 제공한다. 

 

연료 전지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총 지출액이 10억 달러가 넘는다. 연료 전지 시스템은 수소와 산소를 흡수하고 전기와 물을 생산하는 단순한 스택보다 더 복잡하다. 스택 개발 외에도 보쉬는 다른 지원 구성 요소를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은 수소가 있는 경우에만 유용하기 때문에 현재 40개 이상의 충전소가 있는 캘리포니아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수소는 자연계에 단독으로 존재하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각 분자에 2개의 수소 원자가 포함된 물을 포함하여 우주에서 가장 흔한 원소다. 수소를 추출하는 가장 깨끗한 방법 중 하나는 물을 전기분해하는 것이다. 이 과정은 본질적으로 연료 전지의 역순이다. 

 

전류가 인가되는 전해조에 물을 통과시키면 물 분자가 부서지고 산소와 수소 가스가 형성된다. 보쉬는 연료 전지 전문성을 활용하여 2030년까지 6억 달러를 투자하고 생산을 시작할 계획인 2025년까지 절반을 투자하여 전해조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보쉬는 최근 인프라 법안에서 자금을 조달한 95억 달러 규모의 에너지 청정 수소 이니셔티브(Clean Hydrogen Initiative) 부서에서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활용할 수 있는 전해조의 배치 위치를 평가할 계획이다. 이것은 배터리가 너무 무거워 필요한 범위와 탑재량에 대해 실용적이지 않은 장거리 트럭 운송을 가능하게 하는 데 특히 중요할 수 있다.

 

또한 보쉬는 수소 또는 메탄/바이오메탄으로 작동할 수 있는 고정형 분산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에 기술 전문성을 적용하고 있다. 천연 가스로 구동되는 전지가 제로 배출은 아니지만 이러한 연료 전지는 처음 배치될 때 85% 효율로 훨씬 더 효율적이다.

 

연료 전지를 사용하든 배터리를 사용하든 전기 자동차는 모든 구성 요소가 가장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해 강력한 열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 보쉬는 이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유연한 열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