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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다
, 업사이징 1.8리터 디젤로 NOx 줄였다
마쓰다
, 업사이징 1.8리터 디젤로 NOx 줄였다
마쓰다가 HCCI(예혼합압축착화엔진)의 실용화 선언에 이어 디젤 엔진에서도 독창적인 기술을 개발해 주목을 끌고 있다. 마쓰다는 소형 SUV CX-3에 탑재되는 엔진의 배기량을 1.5리터에서 1.8리터로 늘렸다. 질소산화물 저감을 위한 것이다. 다운사이징이 대세인 시대에 마쓰다는 업사이징(Upsizing)을 통해 문제를 해..
2018-09-07
차세대 르네시스,
마쓰다
로터리의 새 지평
차세대 르네시스,
마쓰다
로터리의 새 지평
차세대 르네시스, 마쓰다 로터리의 새 지평 이번 도쿄 모터쇼에 나온 마쓰다 타이키 컨셉트는 유려한 외관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하지만 진정한 핵심은 코드네임 13B-MSP로 알려진 차세대 르네시스 로터리 엔진이다. 요즘처럼 연비와 배기가스 규제가 엄격한 시대에도 로터리 엔진을 끝까지 고수하고 있는 마쓰다는 차세대 르..
2007-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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