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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CT, “
LCA
규제기준으로도 배터리 전기차가 최대 81% 온실가스 배출 적어”
ICCT, “
LCA
규제기준으로도 배터리 전기차가 최대 81% 온실가스 배출 적어”
지금까지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는 CAFÉ(Corporate Average Fuel Economy, 기업평균연비)로 이루어져 왔다. 다시 말해 자동차의 주행 과정에서의 연비와 배기가스를 규제해 온 것이다. 그것도 실험실의 다이나모 위에서 정해진 패턴으로 산출해낸 것이라서 실제 주행 상황에서의 연비와 배출가스와는 거리가 있었..
2021-07-22
LCA
규제 대응으로 엔진 열효율과 e-퓨얼 부상
LCA
규제 대응으로 엔진 열효율과 e-퓨얼 부상
2020년에는 중국의 시진핑이 2060년, 한국과 일본은 2050년 탄소 중립을 선언했다. 탄소 중립이란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흡수량이 동일한 것을 말한다. 실제 이산화탄소 배출을 가장 많이 하는 산업은 축산업으로 30%에 달한다. 자동차 등 운송 수단에서는 22%가량이 나오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하지만 통제가 쉽다는 이..
2021-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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