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유럽연합 의회, 새로운 유로7 배출 기준 합의안 통과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4-03-15 08:20:25

본문

EU 의회가 2024년 3월 12일, 새로운 유로 7 배출 기준에 관해 이사회와 합의한 내용을 통과시켰다고 발표했다. 본회의에서 찬성 297표, 반대 190표, 기권 37표로 이 합의가 채택됐다고 밝혔다. 의회는 자동차는 더 오랫동안 새로운 표준을 준수하여 평생 동안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협상 과정에서 크게 약화되었던 합의는 이로써 다른 난관을 극복했지만 여전히 중요한 승인이 계류 중이다. 

 

현재 의회 표결에 부쳐진 타협안은 2023년 12월 에 협상됐다 . 2022년 11월 부터 EU 위원회의 원래 제안에 포함된 더 엄격한 배출 규칙은 더 이상 포함되지 않게 됐다 . 2023년 9월 회원국들이 입장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유로7이 배기가스 배출 측면에서 현행 유로6 기준을 넘지 못하도록 대폭 약화됐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의회가 승인한 절충안의 배기가스 배출 요구 사항은 2014년 이후 적용된 값을 초과하지 않는다. 배터리 수명 및 브레이크 마모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이 새로 추가됐다. 승용차의 경우 배터리는 5년 또는 10만km 후에는 원래 용량의 80%를 제공해야 하며, 8년 또는 16만km 후에는 72%를 제공해야 한다. 밴의 경우 75%와 67%의 값이 적용된다. 

 

브레이크 마모의 경우 자동차와 밴의 브레이크 입자(PM10) 배출 제한치는 배터리 전기차의 경우 3mg/km, 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 차량의 경우 7mg/km다.

 

이제 남은 것은 협정이 발효되기 전에 이사회가 협정을 공식적으로 승인하는 것뿐이다. 유로 7에는 처음으로 브레이크 입자(PM10) 배출 제한값과 배터리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배터리 사용 수명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이 포함됐다.

 

앞으로 모든 차량은 등록 당시의 환경 성능에 대한 정보(예: 오염 물질 배출 제한 값, CO2 배출, 연료 및 전력 소비, 전기 범위, 배터리 수명)가 포함된 환경 차량 여권을 받게 된다. 자동차 사용자는 또한 연료 소비, 배터리 상태, 오염 물질 배출 및 온보드 시스템과 모니터에서 생성된 기타 관련 정보에 대한 최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