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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서 에볼루션에 적용된 미쓰비시의 신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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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08-09-22 16:3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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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서 에볼루션은 1992년 출시 이후 진화를 계속해오면서 성능과 내구성을 확보해 온 미쓰비시자동차의 대표적인 모델로 일본에서도 랜서 에볼루션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6개월 이상은 기다려야 할 정도로 드라이빙 매니아들이 갈망하는 고성능 스포츠세단으로 국내출시모델은 10기형 모델이다. 이러한 모델인 만큼 랜서 에볼루션은 미쓰비시의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된 결정체로 다양한 주행안정장치와 테크놀러지가 녹아들어 있다. 랜서 에볼루션에 적용된 다양한 미쓰비시자동차의 기술력을 살펴보자.

MIVEC : Mitsubishi Innovative Valve timing Electronic Control
미쓰비시자동차의 가변밸브 타이밍 장착 엔진의 총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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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SST 6단 자동변속기 : Twin Clutch Sport Shift Transmission 6단 자동변속기
일명 ‘자동화된 수동 트랜스미션’으로 두개의 클러치를 이용하여 부드러우면서 신속한 변속을 가능하게 해주는 첨단 자동변속기이다. 랜서에볼루션 TC-SST는 Normal / Sport /S-sport 등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일상적인 시내주행부터 급회전이 많은 산길주행 및 빠른 변속을 요구하는 서킷주행까지 최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마그네슘 패들쉬프트를 적용하여 수동변속기와 동일한 스포티한 주행을 쉽게 즐길수 있게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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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WC : Super All Wheel Control
누구나 더욱 안전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랜서에볼루션의 차량제어기술인 S-AWC는 ACD/AYC/ASC/S-ABS를 통합제어하여 일반적인 주행부터 급회전까지 광범위한 주행상황(발진가속/브레이킹/코너링/코너탈출/언더스티어링/스핀아웃) 에서 운전자의 조작에 충실하게 응답하여 차량을 전자제어해 주므로 일반운전자도 고도의 극한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S-AWC는 다양한 주행상황에 맞게 3가지 제어모드(Tarmac/Gravel/Snow)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건조한 포장도로, 젖은 도로, 미끄러운 눈길 주행 등 도로상황에 맞는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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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D : Active Center Differential
각각의 4륜에 적절한 구동력을 배분하여 힘의 균형을 맞춰주고 운전자가 바라는 대로 조정할 수 있게 해 주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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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YC : Active Yaw Control
차량의 좌우바퀴로 전달되는 힘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어떠한 도로상황에서도 차량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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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C : Active Stability Control
불안정한 도로상황에서 차량의 움직임을 매끄럽고 정확하게 제어하여 차량이 정상적인 주행궤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는 시스템.

S-ABS : Sport Anti Lock Brake System
일반 ABS와 달리 요레이트, 브레이크압 등의 센서를 추가하여 운전자와 차량의 움직임을 보다 정확하게 감지하므로 제동력과 조타성능을 최적상태로 유지시켜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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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E(Reinforced Impact Safety Evolution) 충돌안전 차체 바디
미쓰비시자동차의 독자적인 안전기술력이 집약된 충돌안전강화 차체구조로 충돌시 충돌에너지 흡수력이 뛰어나 탑승자를 보호하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줌
(아웃랜더 북미 NCAP 별5 / IIHS 평가결과 Best Pick / JNCAP 별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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