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100년의 역사를 만나다, 쉐보레 갤러리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1-03-17 12:20:04

본문

한국지엠은 3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 동안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크링(kring)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한국 출시와 브랜드 출범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쉐보레 갤러리(Chevrolet Gallery)’ 전시회를 연다.

이번 ‘쉐보레 갤러리’는 올해 3월 한국에 선보인 바 있는, 100년 역사의 쉐보레 브랜드를 소개하고, 쉐보레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를 예술작품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34797_4.JPG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올해는 8개의 신차종과 함께 쉐보레 브랜드를 한국에 선보이면서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출범 100주년을 축하하는 아주 특별한 해”라며, “쉐보레 갤러리를 통해 디자인, 성능, 가치에서 최고의 차량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쉐보레의 자랑스러운 전통과 역사를 예술품을 통해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34797_1.JPG

특히, 쉐보레 갤러리에는 미국 디트로이트에 있는 ‘제너럴 모터스 헤리티지 센터(General Motors Heritage Center, GM 역사 박물관)’로부터 공수된, 쉐보레 역사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대표 차량인 1956년식 ‘벨 에어(Bel Air)’와 1960년식 ‘콜벳(Corvette)’이 전시되는 등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벨 에어는 1950년대의 대표적인 미국 패밀리카로 손꼽히며, 현대적이고 밝은 컬러의 시대를 앞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차량. 벨 에어 컨버터블은 현재까지도 클래식 차량 수집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34797_3.JPG

1960년식 콜벳은 많은 자동차 전문가로부터 역사상 최고의 디자인을 선보인 차량으로 극찬을 받고 있다. 콜벳은 탁월한 핸들링과 성능, 미국식 스타일링의 완벽한 조화로 전설적인 미국 스포츠카로 불리고 있다.

34797_2.JPG

또한 쉐보레 갤러리에는 대중적 아이콘으로서의 쉐보레를 주제로 한 국내 젊은 작가들의 미술 작품들도 전시되며,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스포츠카 카마로(Camaro)도 쉐보레의 현재를 대표하는 모델로 전시된다.

34797_5.JPG

한국지엠 기업 블로그(blog.gm-korea.co.kr)에서는 ‘쉐보레 갤러리’ 섹션을 통해 ‘영화 속 쉐보레’, ‘역사 속 쉐보레’ 등 쉐보레 브랜드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게재될 예정.

갤러리 관람 시간은 월~목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쉐보레 브랜드는 미국의 유명 레이서였던 ‘루이스 쉐보레(Louis Chevrolet)’에서 비롯 됐으며, 루이스 쉐보레는 1911년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두고 쉐보레 자동차 회사를 창립했다. 이후 세계 최초로 차량 라이팅 시스템과 매립형 라디오 개발, 바디 스타일과 차량 컬러 선택 등 혁신에 혁신을 거듭해왔다. 1930년대 매 40초마다 1대씩 팔리는 차에서 이제는 7.4초마다 1대씩 팔리는, 100년 전통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