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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원을 달린다, 스바루 스노우 익스피리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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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2-02-14 00:3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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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바루의 강력한 AWD 시스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행사가 열렸다. 지난 2월 10일부터 지산 리조트에서 열린 스바루 스노우 익스피리언스(SUBARU Snow Experience)에서는 스바루가 자랑하는 대칭형 AWD 시스템의 성능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스바루의 핵심 기술인 대칭형 AWD시스템과 수평대향형 박서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눈길 주행 시승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총 120팀의 고객 시승체험단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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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에 대한 반응이 좋아 가능한 매년 행사를 준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AWD가 강점인만큼 설원 위에서 자신들의 장기를 가장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형세단인 ‘레거시’를 비롯해 CUV인 ‘아웃백’, 도심형 컴팩트 SUV인 ‘포레스터’ 등 3개 모델이 시승에 나서며 각 모델의 성능을 직접 체험했다. 스키 슬로프를 거꾸로 오르는 눈길 주행과 지산리조트 주변 산길 오프로드 코스 등 2가지 코스로 구성된 테스트 드라이브 세션 외에도 스바루 자동차의 특성을 설명하는 테크니컬 트레이닝 세션이 함께 마련돼 스바루의 핵심기술을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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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바루는 일본 회사 중 가장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는 메이커이다. 규모는 작지만 스바루가 확보하고 있는 마니아층은 상당하다. 대표적인 기술은 수평대향 엔진과 대칭형 AWD이다. 스바루는 4기통과 6기통 모두 수평대향을 사용하고 있다. 양산차 메이커 중 수평대향 방식을 채용한 곳은 스바루와 포르쉐 뿐이다. 그리고 전 모델에 AWD를 적용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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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알려진 것처럼 수평대향 엔진은 차체의 무게 중심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장점은 독특한 핸들링 실력과 각종 랠리에서의 활약에서 입증이 되고 있다. 거기다 오랜 시간 숙성된 AWD 시스템과 어우러져 전천후 운동 성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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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는 레거시로 스키 슬로프를 오르는 것부터 시작됐다. 눈 덮인 스키 슬로프를 돌아 내려오는 것으로 속도는 40~50km/h에서 제한됐다. 속도가 낮고 스노우 타이어를 끼고 있어 정확한 눈길 등판 능력을 파악하긴 어려웠지만 생각보다 안정적인 자세를 보이는 것은 분명했다. 가파른 내리막의 코너에서도 AWD와 VDC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조향이 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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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행사였던 택시 드라이빙은 행사 전 진행된 스키 슬로프 데모 런과는 차원이 달랐다. 출발부터 최대한의 가속과 함께 슬라럼으로 스키 슬로프를 올라갔다. 드리프트로 슬라럼 콘을 아슬아슬하게 지나치는 스킬은 환상적이라는 말 이외에는 달리 설명할 길이 없었다. 이는 내리막에서도 마찬가지로, 비교할 것은 아니지만 흡사 랠리카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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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드라이빙을 선보인 드라이버는 2011년 EXR Team106 슈퍼루키 프로젝트 슈퍼루키로 선정된 최원제 드라이버와 2010년 티빙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넥센N9000클래스 1위에 빛나는 정회원 드라이버. 이번 행사의 강사로 참석, 직접 눈길 주행을 선보여 스바루 차량의 성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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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선보인 스바루의 대표적인 중형 스포츠 패밀리 세단 레거시는 1989년 출시 이후 2009년 일본에서 5세대 모델을 선보였으며 중형 세단의 안락함 뿐 아니라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방향 전환성을 갖추었다. 대칭형AWD 시스템을 탑재해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아웃백은 1995년 출시된 스바루의 대표적인 CUV 모델로 스바루만의 스포티함과 널찍한 실내공간 및 편리한 짐칸 등 야외 활동 뿐 아니라 도심에도 어울리는 최적의 기능과 성능,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자동차로 인정받고 있다.

스바루코리아 최승달 대표는 “벌써 3회째 스바루 스노우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이 스바루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체험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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