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BMW 3시리즈 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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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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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9-16 08:24: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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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후반부터 BMW의 라인업에서 많은 일이 일어났다. 벌써 2년 이상이 지났기 때문에 3 시리즈는 부분 변경 모델을 개발하고 있고 브랜드 내 다른 모델에 채용된 다양한 신기술과 옵션을 채용할 것이다.
모델이 처음 공개된 지 3년이 채 되지 않았다는 사실 이러한 옵션 중에는 BMW iX에 제공되는 iDrive 7.0과 센터 콘솔 위에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훨씬 더 큰 곡면형 디스플레이가 있다. 사실, 센터 콘솔의 디자인에서 신소재, 그리고 훨씬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가장 큰 업그레이드가 될 것은 모델의 인테리어이다.
그렇긴 하지만, 외관은 수정된 엔젤 아이(Angel Eyes) 주간주행등 배열을 특징으로 하는 것으로 보이는 앞뒤 범퍼와 새로운 헤드램프 클러스터와 함께 상당 부분 수정될 것으로 보인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주변에서 발견된 사전 생산 프로토타입을 자세히 살펴보면 헤드램프 클러스터가 약간 더 얇아지는 반면 주간주행등은 현행3시리즈 G20처럼 하단 대신 상단에서 시작한다. 약간 개조된 엔진 그릴도 카드에 있지만 4시리즈와 같은 수직으로 긴 키드니 그릴은 채용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 측면에서 2023년형 BMW 3 시리즈는 전기화에 대해 더욱 진지해지며 i3 순수 전기 버전도 의심의 여지가 없다. 현재 모델에 있는 직렬 3기통 및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모듈식 엔진의 거대한 구색은 대부분 그대로 사용될 것이며, 각각의 모든 엔진은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범위는 새롭고 더 강력한 버전으로 개선될 것이다.
어느 쪽이든, M340i 및 M340d와 같은 모델은 EU가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유로 7 배출 표준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복귀할 가능성이 낮다. 이는 2025년 이후에 거의 판매 불가능하게 될 것이다. 두 명판은 그대로 유지될 수 있지만 직렬 6기통 대신 직렬 4기통 베이스의 전동화 모델로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