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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샷] BMW 3시리즈 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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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9-16 08:2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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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후반부터 BMW의 라인업에서 많은 일이 일어났다. 벌써 2년 이상이 지났기 때문에 3 시리즈는 부분 변경 모델을 개발하고 있고 브랜드 내 다른 모델에 채용된 다양한 신기술과 옵션을 채용할 것이다. 

 

모델이 처음 공개된 지 3년이 채 되지 않았다는 사실 이러한 옵션 중에는 BMW iX에 제공되는 iDrive 7.0과 센터 콘솔 위에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훨씬 더 큰 곡면형 디스플레이가 있다. 사실, 센터 콘솔의 디자인에서 신소재, 그리고 훨씬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가장 큰 업그레이드가 될 것은 모델의 인테리어이다. 

 

그렇긴 하지만, 외관은 수정된 엔젤 아이(Angel Eyes) 주간주행등 배열을 특징으로 하는 것으로 보이는 앞뒤 범퍼와 새로운 헤드램프 클러스터와 함께 상당 부분 수정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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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뉘르부르크링 주변에서 발견된 사전 생산 프로토타입을 자세히 살펴보면 헤드램프 클러스터가 약간 더 얇아지는 반면 주간주행등은 현행3시리즈 G20처럼 하단 대신 상단에서 시작한다. 약간 개조된 엔진 그릴도 카드에 있지만 4시리즈와 같은 수직으로 긴 키드니 그릴은 채용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 측면에서 2023년형 BMW 3 시리즈는 전기화에 대해 더욱 진지해지며 i3 순수 전기 버전도 의심의 여지가 없다. 현재 모델에 있는 직렬 3기통 및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모듈식 엔진의 거대한 구색은 대부분 그대로 사용될 것이며, 각각의 모든 엔진은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범위는 새롭고 더 강력한 버전으로 개선될 것이다. 

 

어느 쪽이든, M340i 및 M340d와 같은 모델은 EU가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유로 7 배출 표준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복귀할 가능성이 낮다. 이는 2025년 이후에 거의 판매 불가능하게 될 것이다. 두 명판은 그대로 유지될 수 있지만 직렬 6기통 대신 직렬 4기통 베이스의 전동화 모델로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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