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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샷] 푸조 3세대 3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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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3-07-23 19:2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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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의 현행 3008은 2016년에 데뷔했으며, SUV 차체는 이전 미니밴에 비해 상당한 변화를 주었다. 2020년형 부분 변경 모델에서는 푸조의 시그니처인 LED 송곳니를 채용해 더욱 매력적으로 변했다. 

 

그러나 시간은 빠르게 흐르고 하이라이딩 SUV를 위해 더 조각난 차체와 스포티한 자세를 요구하는 자동차 디자인 세계의 트렌드도 빠르게 흐르고 있다. 이것이 바로 푸조가 3세대 3008을 쿠페형 SUV로 변신시킨 이유다. 

 

새 모델의 하이라이트는 비율을 변경하고 더 많은 프리미엄 라이벌과 경쟁할 수 있도록 크게 기울어진 후면 해치가 있는 재설계된 후면 부위이다. 3008은 약간 더 긴 408 패스트백보다 크지만 확실히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스포티해 보인다. 이는 3008을 차세대 5008 형제와 더욱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앞 얼굴에는 새로운 모델이 앞으로 나아가는 전체 푸조 제품군의 시그니처 요소가 될 트리플 LED 송곳니를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것들은 그릴의 최신 3D 패턴과 2021년 308에 의해 다시 도입된 새로운 엠블럼과 결합될 것이다.

 

현재 3008의 인조 범퍼 흡입구는 최근 페이스리프트된 508과 유사하게 더 깔끔한 범퍼 디자인으로 바뀔 것이다. 프로필은 후면을 향해 더 기울어진 루프 라인과 함께 더 단순하고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이 특징이다. 푸조가 SUV를 덜 모험적이고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기 위해 차체 주변의 플라스틱 클래딩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 

 

3갈래 그래픽으로 더욱 슬림해진 LED 테일램프는 다른 푸조 모델과 마찬가지로 짙은 색조의 트림 피스를 통해 연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휠 디자인과 신선한 색상 팔레트는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으며, 검은색으로 칠해진 지붕과 기둥의 듀오톤 처리는 새로운 세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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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 모델은 전장 4,300mm로 곧 출시될 2008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대형화를 통해 SUV 트렌드를 따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현행 3008은 4,447mm이며 새 모델은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크기 증가는 쿠페-SUV 자세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비율을 개선하고 승객과 수하물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내부에서는 현재 모델의 i-콧핏 대시보드가 2023년 기준으로 여전히 신선해 보일 수 있지만 푸조는 인셉션 컨셉트에서 요소를 차용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갈 것이다. 

 

업데이트된 실내에는 재작업된 3D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물론 더 단순한 레이아웃과 고품질 소재가 있어 BMW X1, 메르세데스 GLA와 같은 프리미엄 모델에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장비는 스텔란티스의  첨단 ADAS로 업그레이드된다. Peugeot는 새로운 3008이 새로운 STLA 미디엄 아키텍처를 베이스로 하는 첫 번째 모델이 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확인했다. 

 

배터리 전기차 E-3008은 2023년 하반기에 가장 먼저 데뷔할 예정이며, 더 크고 기계적으로 관련된 E-5008이 그 뒤를 따를 것이다. 무공해 파워트레인이 신세대의 주요 초점이 될 것이지만, 푸조는 배터리 전기차에 완전히 준비되지 않은 특정 시장을 위해 전기 파워트레인 형태의 대체 옵션을 여전히 제공할 것이다. 

 

STLA 미디엄 키텍처는 현재 푸조 E-308 및 기타 많은 스텔란티스 EV를 뒷받침하는 현행 EMP2 플랫폼과 비교하여 전력 출력 및 범위 측면에서 전기 전선에 향상된 기술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 구체적으로 주행거리는 최대 700km이며 푸조는 E-3008에 세 가지 전기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E-3008을 제쳐두고 소형 모델은 작년에 데뷔한 3기통 1.2리터 퓨어텍 가솔린 엔진의 새로운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을 얻게 될 것이다. 내연기관 진은 최대 28마력을 생산하는 단일 전기 모터의 지원을 받으며 앞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새로운 6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e-DSC6) 내에 통합되어 있다. 

 

에너지는 왼쪽 앞좌석 아래에 탑재된 898Wh(432Wh 사용 가능) 용량의 소형 48V 배터리에 저장된다. 전반적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설정의 시스탬 최대출력은 134hp, 최대토크는 30Nm이다. 전기화로 인해 현행 3008보다 연료 소비량이 15% 감소했다. 

 

푸조가 단일(FWD) 또는 이중(AWD) 전기 모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현행 모델을 반영하여 차세대 3008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무공해 기능이 필요하고 광범위한 충전 네트워크가 있는 국가에 거주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해답이 될 수 있지만, 라인업에 배터리 전기차가 있으면 확실히 이전보다 관련성이 떨어진다.4d52067f1bafbf972477db63151c34bc_169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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