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스파이샷]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EV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4-04-17 08:01:24

본문

메르세데스 벤츠가 스웨덴 북부 눈이 내리는 환경에서 C클래스 배터리 전기차 버전을 테스트하고 있다. 2025년 차세대 배터리 전기 소형 세단을 출시하여 다시 한 번 기준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C클래스는 최첨단 기술, 지속 가능성, 친환경 자동차 미래에 대한 브랜드의 약속을 구현한다. C클래스 EV 우아함과 기능성을 완벽하게 결합한 매끄럽고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자랑한다. 

 

외관은 독특한 LED 조명 요소, 조각된 전면 그릴, 미래 지향적인 실루엣이 특징으로 기존 연소 엔진 디자인과 뚜렷이 구분된다. 첨단 전기 구동계 기술로 구동되는 C클래스 EV는 효율성 저하 없이 짜릿한 성능을 제공한다. 

 

전기 파워트레인은 즉각적인 토크를 보장해 빠른 가속과 조용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2025년형 C클래스에는 1회 충전으로 인상적인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최첨단 배터리 시스템이 탑재돼 일상 출퇴근은 물론 장거리 여행에도 실용적인 선택이 될 예정이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에 따라 C-클래스 EV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친환경 소재를 통합한다. 캐빈에는 책임감 있게 조달된 목재 액센트, 재활용 직물, 환경을 고려한 소재가 적용되어 지구를 우선시하는 럭셔리 차량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4a57c3cd483ba0209c058fdf921a62a0_1713304
 

최신 세대 메르세데스-벤츠 사용자 경험(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대형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직관적인 음성 제어, 원활한 스마트폰 통합을 통해 미래 지향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차량에는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한 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한 첨단 운전자 지원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는 전기 충전 인프라 확장에 많은 투자를 하여 C클래스 EV 소유자가 강력한 충전소 네트워크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고속 충전 기능을 갖춘 C-클래스는 짧은 시간 내에 배터리의 상당 부분을 재충전하여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소유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가격이 경쟁력을 갖추게 되면서 지속 가능한 럭셔리가 더 넓은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트림 수준으로 제공되므로 고객은 자신의 선호도에 가장 적합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차량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단계적인 출시 계획을 통해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4a57c3cd483ba0209c058fdf921a62a0_171330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