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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 피아트 500X 신차발표회 질의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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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6-03-24 15:4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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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트 500X가 국내 출시되었다. 피아트 500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컴팩트 SUV의 장점을 더한 모델로, 피아트 브랜드의 국내 첫 SUV 모델이다. 2.4 가솔린 엔진과 2.0 디젤 엔진 모델을 동시에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으며 여기에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컴팩트 SUV로는 배기량이 높은 엔진을 탑재해 스타일링 뿐만 아니라 성능에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설명이다. 피아트 500X의 신차발표회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내용을 정리해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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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피아트 500X 출시를 통해 얼마만큼의 판매증가를 이룰 것으로 예상하는가?

인기있는 B세그먼트 SUV 출시는 피아트 브랜드의 입지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피아트 500X를 통해 피아트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할 것이다. 2016년 1200대 판매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피아트 브랜드의 다른 라인업 추가 계획은 없다.
 
미국의 경우 7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는데 국내 출시모델에는 6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다고 나와있다. 에어백 갯수가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또 가솔린모델에는 4륜구동이 적용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국내와 해외 판매모델의 에어백 갯수가 다른 점에 대해서는 다시 체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피아트의 미국 홈페이지에는 7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는 것으로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탈리아 피아트 홈페이지와 국내 홈페이지의 경우 6개의 에어백이 장착된 것으로 표시되고 있다). 피아트 500X의 경우 전세계 시장에서도 가솔린 모델에는 4륜구동을 적용하지 않고 있다. 디젤모델 구매자의 경우 4륜구동의 선호도가 높아 디젤 모델에만 4WD가 적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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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의 판매가격과 국내 판매가격을 비교한다면?

이탈리아의 판매가격과 한국 시장의 가격을 동일 사양의 모델로 비교한다면 한국이 800만원정도 저렴하다.
 
실용성을 강조했지만 2.4가솔린과 2.0디젤 엔진으로 구성된 것을 보면 배기량은 높은 편이다. 성능이 높은 라인업을 구성한 이유는? 또, 이전 출시 모델의 경우 판매 물량 부족을 겪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가?

500X는 피아트 500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5도어모델이며, 도심과 오프로드 모두에 적합한 모델로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물이다. 소비자들 또한 작지만 충분한 성능을 요구한다고 보고 있다. 미니 컨트리맨과 같은 모델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고배기량의 엔진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피아트 500X의 경우 1500대의 국내 판매 물량을 확보한 상태이다. 지난 레니게이드의 경우 물량 확보에 문제를 겪었지만 곧 해결될 것이며 본사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판매물량은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바램이라면 이 물량이 예상보다 빨리 소진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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