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 검색
  • 시승기검색

[인터뷰] 제네시스 G70 관련 Q&A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09-03 23:10:14

본문

제네시스 브랜드는 1일(금)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들을 대상으로 제네시스 G70의 미디어 프리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제네시스 G70를 공개하고 내·외장 디자인, 개발 콘셉트, 성능, 첨단사양 등 주요 특장점을 설명하며 유럽 프리미엄 차량과의 경쟁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현장에서 오고간 질의응답을 정리해 소개한다.


Q1. 경쟁모델(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대비 G70의 특장점은 어떻게 되는지, 또한 북미시장 진출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A1. (제네시스PM센터 황정렬 전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등이 주요 경쟁 차종이다.. 특히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렇다고 생각한다. G70은 C클래스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고급감이 높고, BMW 3시리즈 보다 주행성능이 좋다. 특히 3.3 터보 모델은 370마력에 제로백 4.7초로 3시리즈와 C클래스를 능가하고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수준이다.

 

디자인의 고급감도 강화했다. 퀼팅 패턴의 천연가죽 소재, 리얼 알루미늄 소재 등을 폭넓고 다양하게 적용해 고급감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디테일에도 많이 신경썼다.

 

기존에는 용량의 제약이 있던 내비게이션 내 자체 데이터로 음성인식을 처리했는데 이번에 서버기반으로 바꿔 편의성과 속도를 높였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 연동 시트 볼스터를 적용해 차가 주인을 보호하는 느낌을 구현했다. 아울러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운전자주의경고(DAW) 등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을 탑재해 편의성 및 안전성도 향상시켰다.

 

무엇보다 IT 관련 신기술 측면에서 다른 경쟁차보다 훨씬 진보된 기술을 탑재했다. 북미지역은 내년 쯤 출시 예정이며, 타지역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Q2.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른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G70의 디자인 차별성은 어떤 것이 있는지, 또한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전략은 어떤지?

A2. (프레스티지디자인실 주병철 이사)
제네시스 브랜드는 전체적으로 "동적인 우아함"이라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면서도 차종별로 차별화하고 있다.
 
G70는 세단이면서도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다. EQ900는 우아함을 강조해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을 전면부에서 후면부로 떨어지도록 디자인했다. G80는 EQ900와 G70의 중간정도로 우아함과 역동성을 조화시켰다.

반면, G70는 젊은 층에게 소구하기 위해 보다 다이나믹한 캐릭터를 강조해서 EQ900와 파라볼릭 라인을 반대로 배치해 후면부에서 전면부로 기울였다.
 
특히 G70는 크레스트 그릴과 양쪽 두 줄의 램프 디자인 등을 보면 알 수 있듯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발전과정의 중간과정으로 볼 수 있다. 향후 EQ900, G80 개조차와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GV80 등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킨 모델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것이다.

 

Q3. 친환경차, 쿠페 모델 등 브랜드의 외연을 확장할 계획은 없는지?

A3. (제네시스PM센터 황정렬 전무)
HEV, PHEV 등 친환경 모델과 쿠페와 SUV 라인업 등도 시장 요구와 환경 정책 등을 감안하며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Q4.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 다른 라인업에 디젤 엔진이 확대되는지,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유럽 진출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A2. (제네시스PM센터 황정렬 전무)
최근 법규가 강화된 유로6 기준에 맞춰 G70 디젤엔진을 선보일 계획이며, G80 디젤 모델도 출시를 고려 중이다.

 

유럽의 경우 작은 나라들로 모인 지역이라 브랜드 진출은 조심스럽게 접근할 계획이며, 특히 독일 빅3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으로, 철저히 계획하고 준비한 상태에서 진출할 예정이다.

 

Q5.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이라는 이름이 처음 나왔는데 현대 스마트 센스, 기아 드라이브 와이즈 등과 비교해 어떻게 다른지?

A5. (제네시스총괄2PM 윤창섭 이사)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은 고속도로주행보조(HDA) 등 보다 진보된 기술들로 구성돼 있다. 이런 사양들은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브랜드 차종들에 동일하게 적용될 계획이다.

 

현재 HDA는 고속도로에서만 가능하지만 향후 범위를 확대해서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구현 가능하도록 첨단 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이라는 이름은 예방 안전 시스템을 세계 최고수준으로 구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Q6. 경쟁 수입차 모델에 비해 제네시스나 현대차 모델들이 차체 무게가 조금 무겁다는 평가가 있다. G70은 실제로 무게를 많이 줄였는지?

A6. (총합성능개발실 김윤주 이사)
다양한 노력을 통해 차체중량을 많이 줄일 수 있었다. 특히 다양한 부위에 알루미늄 소재 등을 적용함으로써 처음 개발 당시 계획했던 것보다 상당 수준으로 무게를 줄일 수 있었다. 차체중량은 경쟁차와 유사한 수준이다.

 

경쟁차와 유사한 수준으로 개발했기 때문에 제로백 4.7초 등 우수한 주행성능을 구현할 수 있었다.

 

(제네시스PM센터 황정렬 전무) 구체적으로 BMW 3시리즈보다 10kg 가량 더 가볍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