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보쉬, 자전거와 모터사이클용 비상통화 헬프 커넥트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3-16 14:09:24

본문

보쉬가 2021년 3월 10일, 비상 통화 솔루션 헬프 커넥트(Help Connect)를 공개했다. 사용자의 스마트 폰 및 기타 연결된 장치의 센서에 액세스하고 지능형 충돌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사고를 자동으로 감지해 긴급 콜 센터를 통해 긴급 서비스를 알리고 즉시 사고 현장으로 안내한다고 밝혔다. 그만큼 시간을 절약하고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보쉬는 자전거와 오토바이 이용자를 위한 두 가지 앱, 즉 보쉬 이바이크 시스템(eBikeSystems)의 코비 바이크(COBI.Bike) 앱과 오토바이 내비게이션용 칼리모토(calimoto) 앱이 있다. 

보쉬는 현재 11 개 유럽 국가에서 독일 SIM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헬프 커넥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프 커넥트는 자동 사고 감지, 비상 호출 기능 및 개인 비상 대응 시스템을 결합하고 있다. 예를 들어 COBI.Bike 및 calimoto에서 충돌 알고리즘은 속도, 가속 및 회전에 대한 스마트 폰 센서 데이터를 평가한다. 오늘날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대부분의 스마트 폰에는 이러한 센서가 있다. 앱은 여행 중에 활성화되며 장치는 핸들 바에 연결된다. 

헬프 커넥트는 버전 6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장치와 버전 11 이상의 모든 iOS 스마트 폰에서 작동한다. 

사고 발생시 솔루션은 스마트 폰의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사용하여 현재 위치, 충격의 심각도, 앱에 따라 저장된 건강 데이터를 헬프 커넥트 긴급 콜 센터로 전송한다. 콜센터에서 훈련 된 응급 요원이 사고와 관련된 사람과 연락을 시도하며 의사 소통은 다른 유럽 국가에서도 독일어 또는 영어로 이루어진다. 사람이 반응하지 않고 센서 데이터가 심각한 낙상을 나타내는 경우 응급 서비스에 즉시 알린다. 마찬가지로 친척과 친구에게 선택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해 보쉬는 차량에 영구적으로 설치된 사고 감지 기능도 개발했다. 여기서 헬프 커넥트는 보쉬 모터 사이클 안정성 제어 (MSC)에 통합된 관성 측정 장치를 사용한다. 블루투스를 통해 해당 파트너 앱에 연결 한 후 스마트 폰 기반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헬프 커넥트 긴급 콜센터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