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 마이 BMW 앱 업그레이드 버전 개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3-31 20:46:00

본문

BMW가 2021년 3월 31일, 2020년 7월 데뷔한 마이BMW 앱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스마트 폰과 차량간의 핵심 인터페이스 마이 BMW는 이미 30 개의 유럽 시장, 중국 및 한국에서 출시되었으며 일본, 호주 및 기타 10 개 국가에서 더욱 확장 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My BMW 앱은 4 월 중순부터 미국과 캐나다에서 출시되어 5 개 대륙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My BMW 앱 콘텐츠의 급속한 확장과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은 확장 가능하고 보편적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라고 밝혔다. 이것은 Dart 프로그래밍 언어 용 구글의 오픈 소스 UI 개발 키트 인 플러터(Flutter)를 사용하여 BMW가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2021 년 3 월부터 업그레이드된 My BMW앱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아마존 알렉사를 BMW OS 7.0이 있는 모델에 통합하는 것 외에도 이제 음성 서비스를 BMW OS 5.0 및 6.0을 탑재 한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기후 타이머는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과 차량의 실내 온도를 사전 조절을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이제 디젤 및 가솔린 모델에도 확장되어 보조 난방 및 환기 시스템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충전 계획은  현재의 충전 과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명확한 개요를 제공한다 (시간 및 기간, 전류 범위를 시작, 충전 상태, 충전 및 에어컨 사전 차량 설정). 앞으로 고객은 현재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푸시 알림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충정소 검색을 위한 필터 기능을  쉽게 빠르게 추가하거나 다양한 검색 매개 변수 (제공, 호환성, 충전 속도 등)을 제거하여 여행시 적합한 충전 시설을 찾을 수 있다. My BMW 앱은 2021 년 7 월부터 BMW 커넥티드 앱을 완전히 대체하게 된다. 

My BMW 앱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BMW 그룹 내에서 모바일 2.0 앱코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100 % 사내에서 개발 된 이 제품은 최신 기술을 수용하고 광범위한 기술 스택, 즉 빅 테크 플레이어의 다양한 구성 요소가 있는 데이터 에코 시스템이 특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