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보쉬, 차량 컴퓨터 솔루션 사업부 2021년 1월 출범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2-17 08:05:22

본문

보쉬가 2020년 12월 16일 차량용 컴퓨터 시장이 2030년까지 매년 15% 성장할 것이라며 이에 대응해 새로운 교차 도메인 컴퓨팅 솔루션 사업부와 1만 7,000명의 직원이 2021년 1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차량 컴퓨터, 센서 및 모든 차량 도메인의 제어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통합한다고 덧붙였다. 보쉬는 지난 여름 기준으로 25억 달러의 수주를 받았다고 한다. 

 

미래에는 고성능 제어 장치가 모든 차량에 필수품이 될 것이다. 이러한 중앙 노드는 모든 자동차의 신경이 수렴하는 곳이다. 초당 수십억 작업의 엄청난 컴퓨팅 성능 덕분에 중앙 컴퓨터는 자율 주행, 데이터 기반 서비스 및 영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필요한 빅 데이터를 처리 할 수도 있다. 

 

맥킨지는 차량 가치에서 소프트웨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10 %에서 미래에는 30 %로 증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소프트웨어 기능과 데이터 볼륨을 처리 할 수 있는 차량 컴퓨터는 조만간 소형, 프리미엄 세단 또는 40 톤 트럭 등 모든 차량의 표준 기능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보쉬는 운전석 및 커넥티비티 기능,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및 자율 주행, 파워 트레인 및 차체 전자 장치를 위한 컴퓨터를 개발하고 있다. 이것은 단지 소수의 고성능 중앙 컴퓨터에서 모든 중앙 차량 기능에 대한 제어를 집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차량 컴퓨터는 차량의 다른 부분 또는 도메인의 작업을 맡게 될 것이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단 하나의 중앙 컴퓨터가 차량 동작뿐만 아니라 차체 전자 장치도 제어할 수 있다. 당연히 이러한 중앙 컴퓨터는 더욱 강력해질 것이다. 지난 20 년 동안 탐색용 제어 장치의 컴퓨팅 성능은 3,000 배 증가했다. 이는 컴퓨팅 성능이 2 년마다 두 배로 증가한다는 무어의 법칙에 의해 예측된 증가의 거의 3 배에 달하는 것이다. 

 

그 결과 현대식 조종석 컴퓨터는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및 음성 명령뿐만 아니라 특정 지원 기능과 같은 다른 도메인의 작업도 제어할 수 있다. 

 

보쉬는 모든 요구 사항과 조건에 맞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올바른 전자 시스템이 포함된 확장 가능한 키트로 차량 컴퓨터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중앙 컴퓨터, 센서 및 제어 장치가 서로 완벽하게 호환되는 전체 차량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아키텍처다.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이러한 모듈식 설계의 이점은 다양한 차량 모델용 차량 컴퓨터를 개발할 때 추가적인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 아키텍처가 정의된 경우 고객이 원하는대로 해당 라인을 따라 컴퓨터를 설계할 수 있다. 프리미엄 차량의 경우 추가 소프트웨어 모듈이나 특수 칩을 인쇄 회로 기판에 추가하여 추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소형차는 차량용 컴퓨터의 구조를 변경하여 기본적인 안전 관련 기능을 중앙에서 제어할 수 있다. 이 설계 원칙은 거대한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고성능 컴퓨터에 대한 엄청난 비즈니스 잠재력을 의미한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