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벨로다인 라이다, 에메센트와 다년간 판매 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1-27 17:30:31

본문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가 2021년 1월 26일,  드론 자율비행, 라이다 매핑 및 데이터 분석 업체 에메센트(Emesent)에 퍽 라이트(Puck LITE™) 센서를 공급하는 다년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에메센트는 위험한 환경이나 GPS가 작동하지 않는 환경을 매핑하기 위해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이용해 허버맵(Hovermap) 모바일 스캐닝 시스템을 작동시킨다고 밝혔다.

휴대하거나 드론에 장착할 수 있는 허버맵은 Puck LITE™ 라이더를 기본적인 인식 및 매핑 센서로 사용한다. 지상이나 지하, 실내 또는 실외에서 공히 사용 가능한 허버맵은 첨단 충돌 방지 및 자율 비행 기술을 접목시켜 까다롭고 접근하기 어려운 구역을 매핑한다. 또한 시각화 및 분석을 위해 추가적인 정황을 제공하는 3D 포인트 클라우드의 전자 채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허버맵은 광업, 건설/인프라, 임업, 국방, 석유 및 가스, 영화 산업에 활용되는 고품질 데이터 캡처를 제공한다. 호주의 드론 영화 촬영 기술 분야 리더인 XM2의 허버맵 고객인 다니엘 토마스(Daniel Thomas)는 “영화 산업에서 VFX 데이터를 캡처 하기 위해 라이브 세트에서 작업할 때 중요한 것은 속도”라며 “이제 허버맵을 사용함으로써 건물 위나 복잡한 독립 세트 주변 등 전통적으로 효과적인 라이더 캡처 방법이 없었던 구역을 지상 라이더가 걸리는 시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커버할 수 있게 됐으며, 각 테이크 사이의 작업을 통해 통상적으로 1시간이 걸리는 구역 캡처를 5분만에 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에메센트 CEO인 스테판 흐라바(Stefan Hrabar) 박사는 “벨로다인 Puck LITE™ 라이다는 작은 크기에 가벼운 무게와 고성능으로 인해 모바일 매핑 시스템에 적합한 특별한 센서”라며 “이 센서는 기계나 작업자의 안전을 위협하지 않고 까다로운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창출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흐라바 박사는 태평양 표준시로 2021년 1월 28일 오후 1시에 개최되는 ‘벨로다인 라이다 라이브(Velodyne Lidar LIVE!)’ 웨비나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까다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자율 탐사를 해결할 수 있는지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무료 참석을 원할 경우 에메센트 웨비나 등록 웹사이트(https://velodynelidar.com/events/) 참조.

벨로다인 라이다 CEO인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은 “에메센트는 벨로다인의 라이라 센서를 독창적으로 사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운영 통찰력을 안전하게 제공하는 신속한 자율 모바일 스캔을 가능하게 한다”며 “허버맵은 Puck LITE™의 360도 캡처 기능을 통해 기업이 어떻게 고품질의 정확한 지리보정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본보기”라고 말했다.

벨로다인 Puck LITE™ 센서는 실내 및 실외 환경을 가늠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한다. 가벼운 소형 센서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설계된 Puck LITE™는 모바일 및 무인항공기/드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뛰어난 해상도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완전한 360도 시야각으로 주변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 3D 데이터를 제공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