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나비간트, 자율주행 관련 순위 발표... 포드가 1위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7-04-05 13:44:48

본문

조사기관인 나비간트 리서치(Navigant Research)는 자율주행 기술의 리더(Leaderboard Report : Automated Driving) 보고서에서, 현재 자율주행 분야에서 가장 앞서고 있는 기업으로 포드 자동차를 선정했다. 포드는 지난 해 보고서에서는 6위를 차지했었다.

 

나비간트는 현재 자율주행 분야에 뛰어든 자동차 제조사와 IT기업들의 주행 시스템 개발 내역 분석하고 시장 진출 전략, 파트너, 생산 전략, 과학 기술, 영업, 마케팅 및 유통, 제품 기능, 제품 품질 및 신뢰성, 제품 포트폴리오 등의 요소를 종합해 점수를 매겼다.

 

a6fc05eaad0b2b36945e1ed7d5495795_1491367 

포드는 택시 호출 앱인 체리엇(Chariot)과 아르고 AI(Argo AI)와 같은 신생 기업 인수 및 투자, 그리고 차세대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에 탑재된 리다(LiDAR) 센서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을 포함해, 포드의 실행 및 전략이 GM보다 앞서 있다고 평가했다. GM은 자율주행 기술 연구 기업인 크루즈(CRUZE)를 인수했으며, 라이드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프트와도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웨이모의 경우 기술 부분에서는 최고점을 받았지만, 생산 전략 및 영업, 마케팅, 유통 부분에서 낮은 점수를 얻었다.

 

나비간트 리서치는 "포드는 핵심 제품에 대한 투자는 물론 이동성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 많은 기술 개발 및 관련 구성 요소 개발에 진전을 이루었다."고 평가했다. 올해 보고서에서는 웨이모(Waymo), 바이두(Baidu) 및 우버(Uber)를 포함한 IT기업들도 포함되었다.

 

포드는 2021년 자율주행 레벨 4 수준의 차량을 선보일 계획이며, 2025년까지 양산 차량을 공개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분야 기업 순위

 

1.  포드 Ford

2.  GM

3.  르노닛산 Renault-Nissan Alliance

4.  다임러 Daimler

5.  폭스바겐 Volkswagen Group

6.  BMW

7.  웨이모 Waymo

7.  볼보 Volvo/Autoliv/Zenuity

9.  델파이 Delphi

10.  현대차 Hyundai Motor Group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