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 미니, 스페인에서 P2P카셰어링 서비스 시작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11-06 09:17:57

본문

BMW 미니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차량 공유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미니 셰어링(MINI Sharing)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미니 소유자가 친구, 가족 또는 동료에게 스마트 폰을 통해 차량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권한을 부여 할 수 있다.

 

이 P2P(Peer to Peer) 공유 시험은 최대 500 대의 차량으로 설계됐다. 2018 년 3 월 이후 생산 된 최신 미니 모델 소유자는 참가 초대를 받고 차량에는 스마트 폰을 통한 액세스 및 엔진 시동을 가능하게 하는미니 공유 모듈이 장착되거나 개조 될 예정이다.


미니 셰여링을 사용하면 차량 소유주가 자신의 미니를 최대 10 명까지 공유 할 수 있으며 앱의 내장 캘린더 기능에서 차량 가용성을 강조 표시 할 수 있다. 게스트 드라이버는 앱을 사용하여 몇 번의 탭만으로 스마트 폰에서 예약 요청을 할 수 있다. 주인이 동의 한 후에는 차량 위치와 보행자 방향이 전화기에 표시된다. 차량에 도착하면 미니 셰어링 앱이 설치된 스마트 폰으로 도어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스마트 폰과 미니 간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시작 / 정지 토글 스위치를 누르면 된다.
원하는 경우, 미니 소유자는 미니 공유 응용 프로그램에서 특정 개인을 VIP 사용자로 표시 할 수 있다. 이 개인은 소유자의 동의를 기다리지 않고 자발적으로 차량을 예약 할 수 있다.

 

게스트 운전자는 여행을 마친 후 차량 소유자와 합의한 지역에 주차하고 스마트 폰으로 도어를 잠그면 된다. 미니 셰어링 앱은 청구에 필요한 여행 데이터가 포함 된 보고서를 생성하며, 게스트 운전자는 페이팔(PayPal)을 통해 미니 소유자에게 지불 금액을 이체 할 수 있다. 비용 계산은 킬로미터 당 0.30 유로의 고정 요금을 기반으로 한다.

 

각 차량에 대한 보험 커버는 미니 공유 평가판에 참여하는 추가 게스트 드라이버마다 일시금으로 쉽게 연장 할 수 있다.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니 소유자는 미니 셰어링 앱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단, 다른 승객이 차량 내부를 여행하는 경우는 예외이다.


BMW Group은 디지털 이동성 서비스를 NUMBER ONE> NEXT 전략의 일부로 발전시킬 미래 분야 중 하나로 설정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