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Korea(www.gmautoworld.co.kr 대표 이영철)의 공격적 가격정책을 적용된 첫번째 사브 모델 ‘뉴 사브 9-3’가 출시되었다. GM Korea는 "/> GM Korea(www.gmautoworld.co.kr 대표 이영철)의 공격적 가격정책을 적용된 첫번째 사브 모델 ‘뉴 사브 9-3’가 출시되었다. GM Korea는 "/> 사브 뉴 9-3 > | 뉴모델 | 글로벌오토뉴스

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사브 뉴 9-3 |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07-11-21 16:50:31

본문

31401_5.JPG

GM Korea(www.gmautoworld.co.kr 대표 이영철)의 공격적 가격정책을 적용된 첫번째 사브 모델 ‘뉴 사브 9-3’가 출시되었다. GM Korea는 유러피안 고성능 프리미엄 브랜드 사브의 스포츠세단 라인인 ‘뉴 사브 9-3’를 출시하는 신차발표회를 오늘 11월 21일 올림픽 공원에 위치한 소마 미술관에서 열었다.

‘뉴 사브 9-3’는 2.0L 터보 엔진을 장착해 동급/동가격대 최강의 210 마력과 최대 30.5 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벡터(Vector) 모델과, 2.8L V6 터보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 255마력, 최대 35.7 kg•m의 강력한 에어로(Aero) 모델로 기존의 사브 9-3 라인업을 업그레이드 하였다. 새로운 뉴 사브 9-3는 Aero X의 디자인 큐를 바탕으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고유의 세련된 외관과 기능성이 강조된 새로운 인테리어가 적용되었다. 새로운 엔트리 모델인 벡터는 기존 엔트리 모델인 리니어와 비교하여 60마력이 증가한 210마력 고출력 터보엔진이 탑재되고 프론트시트 메모리기능, 스포츠시트, 17인치 휠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나, 가격은 오히려 3,690만원으로 낮아졌다.

31401_6.JPG

사브 9-3 라인의 최고급 모델인 에어로는 국내 최초로 적용된 코너링 헤드램프를 비롯하여 6.5인치 터치스크린 네비게이션 등이 기본사양으로 장착되고도 5,450만원으로 출시되어 추가된 사양가치를 고려시 최고 1,300 만원 이상의 인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GM Korea는 새로운 진과 각종 첨단사양 및 편의장치를 추가로 장착하여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반면,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추는 전략으로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선호하는 국내 젊은 고객층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평론가들의 극찬 받은 Aero X의 디자인 큐 적용,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 강화
뉴 사브 9-3는 평론가들과 대중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컨셉카 Aero X의 디자인 큐를 그대로 반영한 대담하고 독특한 스타일링이 적용되었으며, 이는 전체적으로 프론트와 리어 스타일링이 중점적으로 변화, 더욱 스포티하며 야성적인 느낌을 준다. 사브 특유의 새로운 시그니처 룩도 이번 뉴 9-3를 통해 적용되었는데, 바로,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렌즈와 마치 눈썹처럼 가느다란 라이팅 존을 적용한 헤드램프 유닛으로, 헤드램프가 마치 날렵한 야수의 눈빛처럼 빛이 나며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날카로운 이미지를 강화하였다. 또한 사브만의 DNA를 확인할 수 있는 오버랩 디자인의 후드가 적용되었다.

31401_7.JPG


▷ 스웨덴 본사 수석 디자이너 방한, “뉴 9-3는 매우 인간공학적이며 자연친화적 디자인의 차량’
뉴 사브 9-3의 한국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이번 스웨덴 사브 본사 디자이너 사이먼 파디안 방한, 뉴 9-3의 진보적 디자인과 미래의 향방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이먼 파디안 수석디자이너는 19년간 사브 브랜드의 디자이너로 지내며 다양한 모델의 디자인을 총괄해왔다. 이번 자리에서 그는 “단순히 아름다움을 위한 디자인은 배제한다”라며 “사브의 디자인은 빛과 자연 그리고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에 바탕을 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뉴 9-3는 가장 인간공학적인 기능성을 최대화 시킨 세련된 차”라고 설명했다.

마이클 그리말디 GM 한국사업 총괄 사장도 본 신차발표회에 참석하여, GM Korea의 공격적 행보를 응원하며, GM의 한국 시장 적극 공세에 힘을 싣었다. GM은 국내에 대중적 브랜드를 생산, 판매하는 GM 대우와, GM 글로벌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는 GM Korea의 2가지 유닛을 갖고 있다.

▷ 뉴 사브 9-3, 글로벌 프리미엄 중형 세그먼트와 경쟁
뉴 사브 9-3 스포츠 세단은 사브만의 독특한 ‘운전의 즐거움’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되어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통한 동급 최고의 스포티한 퍼포먼스와 우수한 섀시 설계를 통한 최고의 안전성을 실현하였다. 쿠페형 실루엣 그리고 강인한 이미지의 스포티한 외관은 마치 정지시에도 질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뉴 사브 9-3는 프리미엄 중형 세그먼트에서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경쟁한다.

최근 GM Korea는 사업 확대 계획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선정한 딜러를 발표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증대 및 점유율 확대를 통해 국내 수입차 시장을 공략하려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영철 GM코리아 사장은 "진정한 프리미엄의 가치를 가진 사브의 뉴 9-3는 국내 고객의 까다로운 눈높이에 맞춘 최고급 사양을 장착하였으면서 동시에 가격적 경쟁력까지 강화하여 출시된 전략적 모델로, 동급 경쟁 모델과 비교시 한차원 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GM Korea는 내년 1월에는 뉴 사브 9-3 컨버터블을 비롯, 새로운 캐딜락 CTS를 추가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신차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신제품은 더 많은 기대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전했다.

● 뉴 사브 9-3의 가격 (VAT 포함)

- 뉴 사브 9-3 벡터 : 3,690만원
- 뉴 사브 9-3 에어로 : 5,450만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Gallery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