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미니 컨버터블 |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06-08-22 18:25:15

본문

MINI 컨버터블 국내 공식 출시
전시장에서 “MINI 오픈 데이” 행사 개최

- 최고의 핸들링과 오픈 에어링의 재미 만끽
- 슬라이딩 선루프 기능 지닌 전자동 소프트탑 장착
- 고강도 차체에 최첨단 안전장비와 각종 편의장비 구비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오는 8월 24일 논현동에 위치한 MINI 전시장에서 MINI 컨버터블 두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보도발표회나 특별한 출시행사 없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방문하여 신차를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시장에서 ‘오픈 데이’형식으로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계속될 오픈 데이는 “모든 날씨에 적절한 컨버터블”이라는 주제로 전시장 안을 쿨존, 핫존으로 나눠 얼음으로 꾸민 겨울 분위기의 컨버터블과 여름에 즐기는 컨버터블이라는 개념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오픈 데이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들에게는 컨버터블용 판초가 증정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차종은 MINI 쿠퍼 컨버터블과 쿠퍼 S 컨버터블 등 2가지로, 고유의 뛰어난 핸들링과 민첩성, 강력한 성능 등이 오픈 에어링의 재미와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MINI 는 4년 연속 자동차 조사기관 스트라직 비전(Strategic Vision)에서 조사한 동급 컨버터블 중 품질(Total Quality Award, TQI), 가치(Total Value Award, TVI), 최고의 차(Most Delightful Vehicle Award) 등의 부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변함없는 민첩한 성능
MINI 쿠퍼 컨버터블은 MINI 쿠퍼와 같은 115마력의 1.6 ℓ 직렬 4기통 DOHC 엔진과 무단변속기(CVT)를 얹고, 안전최고속도 시속 182km, 정지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11.2초가 걸린다. MINI 쿠퍼 S 컨버터블은 동급 모델 중 유일하게 170마력을 지닌 고성능 모델로, 1.6ℓ 수퍼차저 엔진을 쓰며, 정지에서 시속 100km까지 7.9초 만에 도달하고, 안전최고속도는 시속 215km이다.

슬라이딩 선루프 기능 지닌 전자동 소프트탑
또한 컨버터블의 핵심인 전자동 슬라이딩 루프는 원터치 버튼 또는 리모콘 키로 15초만에 개폐된다. MINI 컨버터블의 특징은 바로 내장된 슬라이딩 루프. 40cm까지 열고 시속 120km로 달릴 수 있어 선루프의 기능까지 담당한다. 인텔리전트 Z 폴딩 메커니즘은 루프 전체를 덮개커버없이 리어시트 뒤로 최소한의 공간만을 차지하며 접히며 열선 내장 윈드스크린이 장착되어 있다. 오픈 버튼을 누르면 슬라이딩 루프가 열린 후 소프트탑 전체가 열린다. 소프트탑은 주행시 소음을 최소화환 구조로 설계되었다.

안전성
MINI 컨버터블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충돌테스트 기준을 충족시키며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고강성 강판을 겹쳐 만든 튼튼한 하체와 탑승공간은 충돌시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전복사고를 대비해 A필러에는 높은 하중에도 버틸 수 있는 고강성 스틸 튜브를 적용했다. 뒤쪽에는 탑승객 안전을 위해 헤드레스트에 고강성 알루미늄 튜브로 만든 이중 롤바를 내장시켰다. 더불어 듀얼 에어백과 사이드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을 비롯해 ABS, EBD, CBC, ASC+T, DSC 등의 최첨단 주행안전장비도 갖추고 있다.

편리한 적재공간
소프트탑이 닫혀 있는 상태에서 테일 게이트가 상하로 열리는 구조로 짐을 싣고 내리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적재공간은 지붕을 닫은 상태로 165리터까지 실을 수 있으며, 루프를 열고 오픈 에어링을 즐길 때도 120리터까지 사용할 수 있다. 리어 시트의 등받이를 앞쪽으로 눕혀 고정시킬 경우, 605리터까지 늘어난다. 또한 루프를 접었을 때 다양한 화물 공간, 멀티 암 리어 액슬을 가진 섀시처럼 튼튼하고 단단한 바디셸 등 MINI Convertible은 동급 시장에 그 기준을 제시한다.

색다른 바디컬러와 인테리어
컨버터블 모델에는 핫 오렌지와 쿨 블루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를 포함한 칠리 레드, 하이퍼 블루 등 4가지 색상은 인테리어(시트 제외)가 바디컬러와 동일하게 꾸며져 있어, MINI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더한다. 이밖에도 기존 브리티시 그린, 다크 실버을 포함한 9가지 바디컬러를 제공한다. 사이드 미러 커버는 차체 색상과 같지만 라디에이터 그릴과 트렁크 손잡이, 배기 머플러의 테일파이프 등은 모두 크롬으로 마무리했다.

이밖에 두 모델은 파킹센서와 주행성능을 보강하기 위한 스포츠 서스펜션과 런플랫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쿠퍼 컨버터블 및 쿠퍼 S 컨버터블에 각각 16인치와 17인치 경합금 휠이 제공된다. MINI 쿠퍼 컨버터블과 쿠퍼 S 컨버터블의 가격은 각각 3850만원(VAT포함)과 4350만원(VAT 포함)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Gallery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