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갤러리] 2018 파리 모터쇼 (2) |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8-10-17 21:33:15

본문

자동차 제조사들은 이제는 모터쇼보다 독자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를 선호하고 있다. 모터쇼의 경우 200~300억 가까운 비용이 드는 반면 별도의 이벤트나 다른 행사에 참가하는 경우 3분의 1의 비용으로 홍보활동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국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의 경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보다 방문객은 적지만, 유튜브 등 비디오 스트리밍을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참가비도 훨씬 적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터쇼는 여전히 중요한 행사이다. 다른 제조사들과의 신차 공개 경쟁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직접 차를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자리는 여전히 중요하다. 하지만, 그런 점 때문에 모터쇼가 개최되는 지역 시장의 중요도가 낮은 기업들은 참여를 주저하게 되는 것도 변화된 현실이다.

 

2018 파리모터쇼 현장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소개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Gallery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