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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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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패스파인더 3.5 V6 시승기
닛산
패스파인더 3.5 V6 시승기
닛산의 7인승 SUV 패스파인더를 시승했다. 한국닛산이 2013년 크로스오버 쥬크에 이어 새 해 들어서자 마자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했다. 올 하반기 또 다른 새 모델을 들여 올 계획이다. 판매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패스파인더는 1980년대 미국의 SUV 붐을 타고 1986년에 등장한 모델로 4세대..
2014-01-21
닛산
4세대 마치 오사카 시승기
닛산
4세대 마치 오사카 시승기
신형 마치는 닛산의 새 글로벌 소형차이다. 이전과는 개념이 많이 달라졌다. 생산지가 바뀌고 닛산의 새 3기통 엔진이 적용됐다. 새 3기통 엔진이나 파워트레인의 세팅은 도심 주행에 적합하며 생각 이상으로 고속 안정성이 좋다. 차급과 생산지를 감안하면 실내의 마무리나 공간도 충분히 만족할 만하다. 차가 지향하는 시장이 조금 ..
2013-04-15
2010
닛산
알티마 V6 3.5 시승기
2010
닛산
알티마 V6 3.5 시승기
2010년형 닛산 알티마의 변화는 작지만 가격 인하 폭은 크다. 이전 대비 300만원을 내려 최근의 일본차 가격 인하를 주도하고 있다. 비슷한 급의 수입차 중에서는 가장 저렴하고 국산차와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있을 정도로 가격대가 내려왔다. 화면의 사이즈가 작은 게 단점이긴 하지만 2010년형에는 새롭게 내비게이션도 ..
2010-01-29
닛산
370Z 시승기
닛산
370Z 시승기
‘퓨어하다‘ 닛산 370Z를 시승하면서 느낀 단어이다. 370Z는 양산 메이커의 스포츠카 중에서는 가장 퓨어하다고 할 만큼 차와 운전자의 교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익숙한 파워트레인은 370Z를 만났을 때 더욱 빛을 발하고 폭발적인 순발력과 날렵한 핸들링 성능을 모두 갖췄다. 소음이 대단하긴 하지만 차의 성격을 감안하면..
2009-09-27
닛산
370Z 미국 시승기
닛산
370Z 미국 시승기
세대가 바뀌어도 꾸준히 사랑 받는 차들이 있다. 미국시장에서는 Z카라 불리는 닛산 페어레이디도 그 중 하나다. 60년대 들어서면서 일본의 모터리제이션이 본격화되고 모터스포츠도 활성화되면서 차종이 다양해지고 일제 스포츠카들도 점차 늘게 되었다. 혼다 S600, 도요타 2000GT등이 60년대 등장한 일제 스포츠카이고 ..
2009-08-09
닛산
로그 SL AWD 시승기
닛산
로그 SL AWD 시승기
요즘의 자동차 업계는 실타래처럼 복잡하게 얽혀있다. 과거에는 플랫폼 공유, 기술 교류라는 개념 자체가 희박했지만 코스트를 줄여야 한다는 압박이 강해진 90년대 중반부터는 각 메이커들 간의 교류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지금은 모든 걸 혼자서 하겠다는 독불장군 식의 경영이 있지도 않지만 있어서는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 ..
2008-12-15
닛산
로그 미국 시승기
닛산
로그 미국 시승기
SUV는 미국시장에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세그먼트다.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SUV라고 하면 픽업트럭처럼 바디 온 프레임 구조인 것이 당연시 되었으나 90년대 후반부터 승용차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소위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비클들이 이 SUV 시장에서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2008-02-22
닛산
의 상륙과 한국의 자동차시장
닛산
의 상륙과 한국의 자동차시장
닛산의 상륙과 한국의 자동차시장 닛산의 해외 브랜드 인피니티가 혼다에 한국시장 상륙을 고했다. 본격적인 판매를 1년여 앞둔 상황에서 신차 발표를 먼저해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날 발표회장에는 닛산 수석 부사장 토시유키 시가를 비롯해 닛산한국의 케네스 엔버그(Kenneth L. Enberg)..
2004-05-14
자료- 르노
닛산
제휴 5년간의 성과 및 목표
자료- 르노
닛산
제휴 5년간의 성과 및 목표
자료- 르노닛산 제휴 5년간의 성과 및 목표 르노와 닛산은 1999년 3월 27일 얼라이언스 체결 5주년을 맞았다. 두 자동차 회사는 얼라이언스 체결 5주년을 맞아 공동의 원칙을 재확인하고 미래에 대한 목표를 발표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현재 세계 5위의 자동차 그룹으로서, 각 파트너사의 아이덴티티를 존중하..
2004-04-01
르노
닛산
의 흑자는 숫자 놀음?
르노
닛산
의 흑자는 숫자 놀음?
대우의 매각이 마무리가 되어가는 상황에서 닛산이 주는 교훈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다. 분명 우리도 이런 식의 숫자놀음을 하게 될 것은 뻔하고 그런 행태에 대해 우리는 또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서 이번에는 일본 내 자동차 칼럼니스트가 본 닛산의 흑자에 대한 기사를 옮겨 본다. 기업이 시대적인 흐름이나..
2001-06-19
르노
닛산
이 살아나고 있다.
르노
닛산
이 살아나고 있다.
일본 제조업 최대의 실패사례로 꼽히던 닛산 자동차가 살아나고 있다. 1999 회계연도 6400억엔(약 7조원)이라는 천문학적 적자를 냈던 닛산이 올해 결산(2000년 4월~2001년 3월)에선 2500억엔 흑자가 확실하다고 발표했다. 4년만의 흑자 전환이고, 흑자폭은 회사 설립 이후 최대다. 1년 전만 해도 가망 없는 ..
200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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