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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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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3 네오 시승기
르노삼성
SM3 네오 시승기
르노삼성의 SM3 네오는 안팎의 디자인을 바꾼 게 특징이다. 특히 디테일이 달라진 프런트 엔드 때문에 이전보다 느낌이 새롭다. 편의 장비도 좀 더 보강됐다. 파워트레인은 이전과 동일하다. 1.6리터 가솔린과 CVT 조합은 성능보다 연비에 더 초점이 맞춰졌다. 공인 연비도 좋지만 실연비도 좋게 나온다. 하체는 부드러운 세팅..
2014-06-05
르노삼성
SM3 Z.E. 제주도 시승기
르노삼성
SM3 Z.E. 제주도 시승기
르노삼성의 SM3 Z.E.의 완성도는 기대보다 좋았다. 약 75km를 달린 후에도 잔여 주행 거리가 30km 이상 남았고 운전 요령에 따라서는 에너지 효율을 더 높일 수도 있다. 전기차 특유의 이질적인 느낌도 많이 줄었다. 계기판 기준으로 최고 속도는 139km, 고속 주행 시에는 약간의 불안함이 있다. 배터리 탑재를 고..
2013-11-15
르노삼성
뉴 SM5 시승기
르노삼성
뉴 SM5 시승기
르노삼성의 뉴 SM5는 여성 운전자를 배려한 세심함이 특징이다. 안마 시트와 향수 등의 편의 장비와 수납 공간부터 부드러운 승차감까지 다양한 매력을 갖췄다. 동력 성능은 2리터 가솔린에서 기대할 수 있는 정도지만 좋은 연비로 어필한다. 하체는 승차감 위주의 세팅이며 고속 안정성도 나쁘지 않다. 뉴 SM5는 불특정다수 보다..
2010-01-27
르노삼성
2세대 SM3 RE 시승기
르노삼성
2세대 SM3 RE 시승기
2세대 SM3는 전반적으로 여성 운전자를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외관은 수수했던 구형과 달리 화려한 모습으로 변모했으며 차체가 늘어나면서 실내 공간도 한층 넓어졌다. 실내를 이루는 각 소재의 질은 동급에서 가장 좋다고 할만하다. 거기다 다양한 편의 장비가 매력을 더한다. 동력 성능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충분한 힘을 제공하고..
2009-08-24
르노삼성
QM5 시티 시승기
르노삼성
QM5 시티 시승기
르노삼성 QM5 시티는 가솔린 엔진이 더해지면서 승용 감각이 더욱 강조되었다. 2.5리터 엔진과 엑스트로닉 CVT가 조합된 파워트레인은 저속에서는 넉넉한 힘을 제공하고 예상 외로 높은 체감 연비를 선사한다. 엑스트로닉 CVT는 QM5 시티의 성능을 완성시켜주는 일등 공신이며 소소한 단점을 덮을 만큼 장점이 많다. QM5 ..
2008-07-26
2006
르노삼성
SM3 LE16 시승기
2006
르노삼성
SM3 LE16 시승기
르노삼성의 준중형 세단 SM3가 페이스 리프트했다. 2002년 9월 출시됐으므로 만 3년만에 얼굴을 새로 단장하고 등장한 것이다. SM3는 초기 모델에서는 베이스 모델인 닛산의 블루버드 실피의 디자인 터치를 대부분 살리고 있었으나 이번에는 르노삼성만의 아이덴티티를 갖고자 하는 노력을 가미했다. 상급 모델인 SM7 및 SM..
2005-08-30
르노삼성
뉴 SM5 시승기
르노삼성
뉴 SM5 시승기
르노삼성의 중형 세단 SM5 2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대형 세단을 표방한 SM7 출시 이후 한달 여 만에 중형 모델 SM5의 풀 체인지판을 내놓은 것이다. 기존 모델의 경우 2리터와 2.5리터 두 가지 엔진을 탑재했으나 신형은 2.0리터로만 운영한다.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의 플랫폼을 베이스로 한 닛산 티아나를 르노삼성 버..
2005-02-04
르노삼성
SM7 시승기
르노삼성
SM7 시승기
르노삼성의 세 번째 모델 SM7이 데뷔했다. SM7은 두 개의 모델로 라인업을 유지해 오던 르노삼성으로서는 전체적인 볼륨 확대에 반드시 필요한 모델이다. 동시에 삼성자동차 시절과는 또 다른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만들기를 본격적으로 선 보인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르노 닛산의 글로벌 얼라이언스를 통한 장점을 최대한 ..
2004-12-04
르노삼성
SM3 CVTC 1.6 시승기
르노삼성
SM3 CVTC 1.6 시승기
르노삼성의 준중형 SM3가 데뷔 한지 2년이 채 안되어 새로운 엔진을 탑재하고 마이너 체인지를 감행했다. 파워트레인의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이번 마이너 체인지의 가장 큰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1.6리터 엔진을 탑재한 르노삼성 SM3 CVTC 1.6의 시승느낌을 적는다. 글 / 채영석 (글로벌오토뉴스국장) 사..
2004-07-03
르노삼성
, SM7 내년 초 출시, 르노그룹용 SUV 생산
르노삼성
, SM7 내년 초 출시, 르노그룹용 SUV 생산
르노삼성, SM7 내년 초 출시, 르노그룹용 SUV 생산 이달 초 GM대우자동차가 투자계획 및 라인업 구축에 관한 청사진을 발표한데 이어 이번에는 르노삼성차가 2003년 실적 및 2004년 계획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의 이번 발표는 최근 들어 일본의 한 신문에서 보도된 닛산으로부터 기술을 더 이상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이..
2004-03-24
2004
르노삼성
SM 525V 시승기
2004
르노삼성
SM 525V 시승기
지난 98년 3월 데뷔한 SM5가 페이스 리프트를 단행했다. 물론 데뷔 당시는 삼성 SM5였지만 지금은 르노삼성이 만든다. 주인이 바뀐 상태에서 작년 초 부분 변경 모델을 내놓았던 르노 삼성이 이번에는 회사 창립 3주년을 맞아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선보였다. 기본적인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부분적으로 많은 변화가 보이며 ..
2003-09-16
르노삼성
SM3 제주도 시승기
르노삼성
SM3 제주도 시승기
쾌적성과 연비가 최대의 장점 르노삼성의 두 번째 모델 SM3가 드디어 시판에 들어갔다. 국내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준중형급으로 현대 아반떼의 아성에 도전하게 될 SM3는 전체적으로 꼼꼼함 마무리와 크루징 영역에 비중을 둔 편안한 운전성이 특징인 모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제주도 한라산 주변 120여km의 거..
2002-09-04
르노삼성
SM3 첫 선
르노삼성
SM3 첫 선
르노-닛산과의 협력 통한 최초의 모델 SM3 르노삼성자동차의 준중형차 SM3가 그 첫 모습을 드러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시판을 두달 여 앞둔 지난 7월 3일 부산 공장에서 보도발표회를 갖고 일찍암치 바람몰이에 들어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01년 2월 중기발전계획(Renault Samsung Development Plan..
2002-07-12
르노삼성
,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승부한다.
르노삼성
,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승부한다.
자동차가 잘 팔리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시대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 최근에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향이 강하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유럽차들의 강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강세를 보였다. 물론 같은 유럽차라 해도 모두 같은 것은 아니다. 특히 프랑스차와 이탈리아차들은 약 ..
2002-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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