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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타르가 vs 타이칸 GTS 제주 시승기
포르쉐
911 타르가 vs 타이칸 GTS 제주 시승기
포르쉐 라인업 중 911 타르가 GT3와 타이칸 GTS를 시승했다. 내연기관 엔진을 탑재한 정통 스포츠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보유하고 있는 포르쉐가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유지하면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기회였다. 두 모델의 성격은 분명히 달랐지만, 포르쉐의 DNA는 달라지지 않고 있..
2023-04-20
하드코어 머신,
포르쉐
911 GT3 시승기
하드코어 머신,
포르쉐
911 GT3 시승기
포르쉐 911 GT3를 시승했다. 8세대 911 터보 S보다 최대출력은 낮지만, 성격은 가장 하드코어한 모델이다. 터보 S가 그랬듯이 엔진 파워가 증강됐고 하체의 거동이 더 안정화됐다. 터보 S가 초고성능 스포츠카를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의도가 강했다면 GT3는 하드코어적인 성격이 더 강하다. 물론 터보 S와 ..
2021-12-22
신개념
포르쉐
,
포르쉐
타이칸 터보 크로스투리스모 시승기
신개념
포르쉐
,
포르쉐
타이칸 터보 크로스투리스모 시승기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투리스모를 시승했다. 타이칸을 베이스로 한 크오스오버를 지향하는 모델이다. 100% 전기차, 100% 스포츠카, 100% 포르쉐를 표방하는 수퍼스포츠카 타이칸에 추가된 모델로 오프로드 주행도 가능한 사양을 표방하고 있다. 네바퀴 굴림방식 및 어댑티브 에어서스펜션이 채용된 새로운 하이테크 섀시는 오프로드..
2021-12-15
모든 것을 압도한다,
포르쉐
911 터보 S 시승기
모든 것을 압도한다,
포르쉐
911 터보 S 시승기
포르쉐 911 터보 S를 시승했다. 8세대 911의 최상위 모델로 최대출력이 662마력에 달한다. 달라질 것이 더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엔진 파워가 증강됐고 하체의 거동이 더 안정화됐다. 결과적으로는 터보 S라는 몬스터를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의도가 보이는 차만들기가 포인트다. 그런데도 아직은 ‘터보 S’는 차가..
2021-05-02
드넓은 리어 시트, 2021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드넓은 리어 시트, 2021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포르쉐 2세대 파나메라의 부분변경 모델 중 롱 휠 베이스 버전 이그제큐티브를 시승했다. 내외장을 일신하고 신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용하는 등 상품성을 개량한 것이 포인트다. 처음 1세대 모델 데뷔 당시의 놀라움보다는 이제는 포르쉐 패밀리라는 익숙함으로 다가오는 것도 특징이다. 스타일링 디자인과 인테리어의 디지털화로 ..
2021-04-26
패셔너블 고성능,
포르쉐
카이엔 터보 쿠페 시승기
패셔너블 고성능,
포르쉐
카이엔 터보 쿠페 시승기
포르쉐의 카이엔 쿠페를 시승했다. SUV와 크로스오버를 넘어 쿠페 라이크한 루프를 접목한 모델은 이 시대의 새로운 주류 장르다. 카이엔이 등장한 지 17년 만에 등장한 변형 모델이다. 치밀하게 계산된 차체의 프로포션을 바탕으로 한 스타일링과 크로스오버로서의 실용성보다는 상대적으로 주행성을 더 강조한 모델을 표방하고 있다...
2020-08-01
또 하나의
포르쉐
. 2020
포르쉐
마칸 시승기
또 하나의
포르쉐
. 2020
포르쉐
마칸 시승기
포르쉐의 컴팩트 SUV 마칸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포르쉐의 여섯 번째 모델로 2014년 데뷔해 2018년 부분 변경을 했다. 한국시장에는 2019년 서울모터쇼를 통해 소개됐으며 2020년 5월 출시됐다. 외부에서는 램프류의 변화, 내부에서는 디지털화를 통한 커넥티비티 기능 강화와 새로 개발한 3.0리터 V6 엔진을..
2020-07-09
포르쉐
3세대 카이엔 시승기
포르쉐
3세대 카이엔 시승기
포르쉐의 3세대 카이엔을 시승했다. 911과 마찬가지로 라이트 사이징의 원칙을 적용해 배기량은 줄고 성능은 향상됐다. 모든 포르쉐가 그렇듯이 디테일의 변화로 세대의 진화를 표현하고 있으며 주행성 향상은 물론이고 디지털화와 관련된 다양한 신기술을 도입한 것이 포인트다. 스타일링 익스테리어의 분위기가 파나메라와 마찬가지로 9..
2019-03-26
포르쉐
파나메라4 E 하이브리드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4 E 하이브리드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4 E 하이브리드를 시승했다. 3.0리터 V6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카이엔과 함께 포르쉐의 전동화를 선도하면서 라인업 확대를 추구한 것이 포인트다. 포르쉐 파나메라4 E 하이브리드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글 / 채영석 (글로벌오토뉴스 국장) &nb..
2019-02-21
포르쉐
718 박스터 GTS 시승기
포르쉐
718 박스터 GTS 시승기
포르쉐 718박스터 GTS를 시승했다. 내외장에 GTS만의 마무리를 하고 2.5리터 수평대향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된 것이 포인트다. 7단 PDK와 스포츠 크로노패키지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등 GTS만을 위한 장비에도 배려를 했다. 포르쉐 718 박스터 GTS의 시승 느낌..
2018-05-18
포르쉐
2세대 파나메라 4S 시승기
포르쉐
2세대 파나메라 4S 시승기
포르쉐의 2세대 파나메라를 시승했다. 폭스바겐 그룹의 MSB플랫폼을 공유하면서도 포르쉐만의 독창성을 더 강화하고 911의 성격과 더 비슷해진 스타일링과 주행성이 포인트다. 라이트사이징이라는 구호 아래 새로운 4리터 V8엔진을 개발했다. 포르쉐다운 동력성능과 주행성에 더해 쾌적성을 높이고 친환경성이라는 시대적인 명제도 충족..
2017-11-22
2017
포르쉐
718 카이맨 시승기
2017
포르쉐
718 카이맨 시승기
포르쉐 718 카이맨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2016년 718박스터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됐지만 국내 사정상 이제야 시승할 수 있게 됐다. 엔진을 수평대향 6기통에서 수평대향 4기통 터보로 바꾼 것이 포인트다. 2016년 4월 베이징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미드십 쿠페다. 718이라는 이름을 추가하면서 코드..
2017-09-29
포르쉐
718 박스터 S 시승기
포르쉐
718 박스터 S 시승기
포르쉐의 718 박스터를 시승했다. 차명을 718시리즈로 카이맨과 통합하면서 부분 변경한 모델이다. 6기통 자연흡기 대신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것이 포인트다. 911시리즈가 모두 3리터 6기통 직분 터보차저로 바꾸며 라이트사이징을 표방한 것과 같은 변화다. 세상이 달라진 데 대한 포르쉐가 내놓은 이 시대 스포츠카..
2016-07-25
2016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2016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포르쉐 911 타르가4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부분 변경 모델이지만 엔진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는 등 변화의 폭은 크다. 수평대향 6기통의 배기량을 3.8과 3.4에서 3.0으로 낮추었다. 수치상으로는 다운사이징이지만 포르쉐는 라이트사이징을 표방하고 있다. 뒷바퀴 조향시스템을 채용하고 디지털 세대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
2016-05-30
포르쉐
파나메라 에디션 4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 에디션 4 시승기
파나메라 에디션4를 시승했다. 4 도어 그란투리스모, 4인승 스포츠카, 4도어 4인승 스포츠 쿠페 등 다양한 구분이 가능한 모델이다. 911이나 718시리즈와 달리 엔진이 차체 앞쪽에 있는 FR모델이다. 성인 네 명이 여유롭게 탈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다. 수평 대향이 아닌 V형 엔진을 탑재하고 성인 취향의 패밀리 스..
2016-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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