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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뉴 LS 600hL 시승기
렉서스
뉴 LS 600hL 시승기
렉서스 뉴 LS 600hL은 안팎의 디자인이 크게 변화했다. 풀 모델 체인지급이다. 반면 파워트레인과 편의 장비는 이전 모델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렉서스스러운 조용함이나 거동은 여전하고 안락함이 우선된 세팅을 지향하고 있다. 속도나 노면에 상관없이 정숙성을 유지하는 모습은 국내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이..
2012-11-14
렉서스
RX350 시승기
렉서스
RX350 시승기
렉서스 뉴 RX350은 내실을 다지는 쪽으로 발전했다. 기본적인 틀은 유지하면서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여전히 조용하고 렉서스 특유의 포근한 승차감을 제공하지만 주행 성능은 훨씬 안정적으로 변했다. 특히 GS처럼 고속 안정성이 좋은 게 눈에 띄는 부분이다. 3.5리터 엔진이 제공하는 동력 성능도 충분한 수준이다. 뉴 RX..
2012-06-03
렉서스
GS350 F 스포트 시승기
렉서스
GS350 F 스포트 시승기
뉴 GS는 독일 브랜드를 향한 렉서스의 정면 승부이다. 스타일링은 극적으로 변했고 고속 안정성은 그보다 더 크게 변했다. 한 번의 풀 모델 체인지에서 이렇게 고속 안정성이 좋아진 예가 있는지 모르겠다. 가속력이 탁월하지만 엔진의 출력을 생각하면 고속에서는 조금 모자란 면이 있다. 실내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고급 소재로 꼼..
2012-04-06
렉서스
4세대 GS 350 FSport 시승기
렉서스
4세대 GS 350 FSport 시승기
렉서스의 4세대 GS350 FSport를 시승했다. 토요타측이‘렉서스 제 2장의 시작’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변화의 폭이 크다. 3세대 모델부터 강화하기 시작한 스포츠성을 극단적으로 높이고자 하는 의도를 공공연하게 표현하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과 4륜 조타 시스템인 LDH 등을 채용해 ..
2012-03-28
렉서스
CT200h 시승기
렉서스
CT200h 시승기
CT200h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해치백에 렉서스의 품질과 프리우스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담았다. LED 헤드램프는 CT200h 사이즈에서는 세계 최초이며 실내의 소재는 경쟁 모델보다 낫다. 동력 성능이 특별히 인상적이지는 않다. 수치나 감성 면에서 스포티와는 거리가 있는 편이다.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은 타본 렉서스 중에서는..
2011-02-21
렉서스
IS250C 시승기
렉서스
IS250C 시승기
렉서스 IS250C는 컨버터블과 쿠페의 장점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델이다. 전동식 하드톱은 20초 만에 개폐가 완료되고 윈드 디플렉터가 없지만 바람의 들이침도 적은 편이다. 톱을 닫았을 때도 렉서스 특유의 정숙성은 유지되는 것은 물론 푹신한 승차감도 IS와 크게 다르지 않다. 207마력 엔진은 부드러운 질감과 뛰어난 정숙성..
2009-07-24
렉서스
LS460 AWD 시승기
렉서스
LS460 AWD 시승기
렉서스 LS460에 AWD 버전이 추가됐다. 출력이 소폭 줄었지만 여전히 미끄러지듯 가속되고 언제나 정숙성을 잃지 않는다. 8단 AT와 넉넉한 힘 때문에 높은 속도에서 낮은 회전수로 편안하게 항속이 가능하다. LS460 AWD는 카드 키와 마크 레빈슨 오디오 등의 일부 편의 장비를 뺀 대신 가격도 낮아져 라인업에서 가장 ..
2008-12-29
렉서스
RX400h 하이브리드 시승기
렉서스
RX400h 하이브리드 시승기
토요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드디어 한국시장에도 출시됐다. 그런데 그 모델은 이미 한국시장에 소개한 적이 있는 토요타 프리우스가 아닌 렉서스의 대표적인 SUV의 하이브리드 버전 RX400h다. 연비 최우선의 이미지를 가진 프리우스 대신 럭셔리 SUV를 베이스로 한 하이브리드 버전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 시승의 포인트는..
2006-09-18
2007
렉서스
GS350 시승기
2007
렉서스
GS350 시승기
한국토요타자동차가 렉서스 GS에 3.5리터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출시했다. 2005년 8월 렉서스가 일본시장에 처음 진출할 당시에 탑재되었던 엔진인데 기존 3.0리터 엔진을 탑재한 GS300의 대체 모델로 등장한 것이다. 이번 마이너체인지의 포인트는 엔진. 따라서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의 자세한 내용은 기존 시승기를 참조하..
2006-09-14
렉서스
ES350 제주도 시승기
렉서스
ES350 제주도 시승기
렉서스 ES시리즈의 4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플래그십 모델 LS시리즈의 판매를 지지해 주는 역할을 하는 ES는 렉서스 시리즈 판매의 7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는 중핵 모델에 속한다. 2005년 8월 일본 시장 진출을 계기로 토요타 라인업과 디자인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는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 L(Leading-Edge)-..
2006-04-10
2006
렉서스
SC430 시승기
2006
렉서스
SC430 시승기
토요타의 럭셔리카 브랜드 렉서스의 이미지 리더 SC430이 페이스 리프트를 했다. 2+2인승의 리트랙터블 하드톱 모델로 스포츠성보다는 럭셔리성에 초점을 맞춘 모델인 SC430은 토요타의 프레스티지성에 대한 의도를 잘 반영하고 있다. 요즘 말로 쿠페 컨버터블인 SC430은 신세대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을 채용한 것은 아니지만..
2005-11-23
렉서스
뉴 IS 250 시승기
렉서스
뉴 IS 250 시승기
렉서스 라인업에서 가장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모델 IS 시리즈 중 250을 시승했다.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의 일본 상륙을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도약을 목표로 선 보이고 있는 일련의 시리즈 중 GS에 이어 등장한 IS는 공개적으로 BMW 3시리즈와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 등을 경쟁 상..
2005-11-01
렉서스
GS300 시승기
렉서스
GS300 시승기
렉서스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제 2기를 선도하는 모델 GS를 연 초 일본에서 시승한 이후 다시 서울에서 스티어링 휠을 잡았다. 당시는 토요타의 주행테스트 코스에서의 시승으로서 주로 고속 주행성능에 국한된 것이었으나 이번에는 다시 평소에 달리는 시승 코스에서 GS300의 감각을 알아 보았다. 정숙성과 안락성을 브랜드 아이덴..
2005-05-16
렉서스
뉴 GS430/300 고속 주회로 시승기
렉서스
뉴 GS430/300 고속 주회로 시승기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스포츠 세단 GS의 3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이미 미국에서는 공식 발표가 된 뉴 GS 시리즈는 3월 한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델. 선대 모델들이 전형적인 유러피언을 지향했던 것과는 달리 렉서스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하고 등장한 뉴 GS430와 GS300을 후지산 기슭에 있는 토..
2005-02-22
2005
렉서스
ES330 시승기
2005
렉서스
ES330 시승기
토요타의 럭셔리 디비전 렉서스가 2005년형으로 마이너 체인지를 했다. 그리고 2004년형에 이어 2005년형도 가장 첫 번째 신차 발표회장을 미국이 아닌 한국으로 잡았다. 그 이유는 미국 다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다는 것과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이라고 렉서스 개발 담당책임자는 밝혔다. 내외장의 변화와 편의장비의..
2004-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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