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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숙성과 승차감의 발전, 2024
테슬라
업그레이드 모델3 RWD 시승기
정숙성과 승차감의 발전, 2024
테슬라
업그레이드 모델3 RWD 시승기
테슬라 모델3의 부분 변경 모델, 업그레이드 모델3를 시승했다. 소프트웨어의 진화보다 소음 저감과 승차감 향상이 더 두드러진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에서도 변속 기능과 회생제동까지 디스플레이창으로 통합됐다. 파워트레인에서는 BYD제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공기저항계수의 개량으로 전비도 향상했다. 테슬라의 202..
2024-05-07
LFP 배터리 탑재한
테슬라
,
테슬라
모델Y RWD 시승기
LFP 배터리 탑재한
테슬라
,
테슬라
모델Y RWD 시승기
테슬라 모델Y RWD를 시승했다. BYD제 LFP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포인트다. 퍼포먼스와 롱 레인지 AWD는 500km 전후의 주행거리인 데 비해 RWD는 350km다. 시판 가격이 5,699만 원으로 보조금을 받으면 4,000만 원대 후반에 구입이 가능하다. 7,839만 원에 달하는 롱 레인지 AWD와 비교될 수밖에..
2023-10-17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테슬라
모델 Y 롱레인지 AWD 시승기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테슬라
모델 Y 롱레인지 AWD 시승기
테슬라의 중형 크로스오버 모델Y를 시승했다.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라는 시대적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테슬라다운 차만들기는 같다. 단지 소프트웨어만 무선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아니라 하드웨어 기능도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량하는 등 본격적인 자동차회사로서의 자세도 보여 주고 있다. 이제는 더 일상생활에서 충전에 대한 부담감..
2021-02-26
테슬라
모델X 100D 시승기
테슬라
모델X 100D 시승기
테슬라의 SUV 배터리 전기차 모델 X를 시승했다. 걸 윙이 아닌 팔콘 윙을 채용하고 있으며 모델S와 큰 차이가 없는 주행성이 포인트다. 장르상으로는 SUV를 표방하고 있지만 실내 공간과 레이아웃은 미니밴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다. 2015년형으로 데뷔했으며 2018년에 ACC기능의 업데이트가 있었다. 규모의 경제보다는 독..
2019-02-15
테슬라
모델S 90D 시승기
테슬라
모델S 90D 시승기
테슬라의 플래그십 모델 S를 시승했다. 모델 S는 그냥 배터리 전기차가 아니라 럭셔리 전기차를 표방하고 있다. 테슬라 브랜드의 플래그십이자 이미지 리더다. 처음에 세 가지였던 배터리 패키지가 빼고 더하기를 해 지금은 네 가지로 늘었다. 시승차는 그 중 90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90D다. 앞 뒤 차축에 전기모터를 ..
2018-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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