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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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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시승] N의 정점, 현대
아반떼
N 인제 서킷 체험기
[영상시승] N의 정점, 현대
아반떼
N 인제 서킷 체험기
현대 아반떼 N은 '20년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기본차가 지닌 스포티한 면모 위에 강인하고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조화롭게 갖춰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아반떼 N에 2.0T 플랫파워 엔진과 8단 습식 DCT를 장착해 최고출력 280마력(ps), 최대토크 4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
2021-08-05
[영상시승] 탄탄한 하체가 돋보이는, 현대
아반떼
N라인
[영상시승] 탄탄한 하체가 돋보이는, 현대
아반떼
N라인
현대 아반떼 가운데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아반떼 N라인을 시승했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아반떼 N과 아반떼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과 함께 204마력의 출력으로 경쾌한 주행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눈길을 끈 점은 바로 탄탄해진 하체. 흔들림 없는 깔끔한 추종성이 특징었습니다. &..
2020-12-09
N을 기다리며, 현대
아반떼
N라인 시승기
N을 기다리며, 현대
아반떼
N라인 시승기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모델 아반떼 N라인을 시승했다. 아반떼를 베이스로 하면서 아직은 출시하지 않았지만 아반떼 N과의 중간에 포지셔닝하는 모델이다. 내외장에 변화를 주고 엔진 파워의 증강과 7단 DCT의 조합, 그리고 그에 걸맞은 하체의 튜닝이 포인트다. 아반떼 N 라인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글/채영석(글로벌오토뉴스 국장)..
2020-12-09
새로운 길을 간다. 현대 7세대
아반떼
1.6 IVT 시승기
새로운 길을 간다. 현대 7세대
아반떼
1.6 IVT 시승기
현대자동차의 준준형 세단 아반떼 7세대 모델을 시승했다. 쏘나타와 그랜저에 이어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한 날카로운 선이 지배하는 스타일링 디자인과 아반떼만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포인트다. 차체의 전장과 전폭은 확대되고 전고는 낮아져 스포티한 자세를 만들면서 그 수치보다 더 커 보인다...
2020-04-10
[영상시승] 변화의 정점, 현대 올 뉴
아반떼
1.6G 시승기
[영상시승] 변화의 정점, 현대 올 뉴
아반떼
1.6G 시승기
현대차의 준중형 세단, 7세대 아반떼를 시승했습니다. 현대차의 디자인 언어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쏘나타와 그랜저를 통해 보여주었던 날카로운 선과 면이 강조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기존 모델보다 차체를 키우면서 전고는 낮춰 더욱 스포티한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편의장비와 주행 안전 ..
2020-04-09
2019 현대
아반떼
스마트스트림 G1.6 시승기
2019 현대
아반떼
스마트스트림 G1.6 시승기
현대 아반떼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내외장을 일신하고 파워트레인을 바꾸었으며 안전장비도 추가하는 등 풀 체인지에 가까운 변화가 포인트다. 커넥티비티와 ADAS장비 강화도 눈길을 끈다. 현대 브랜드의 대표적인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한 모델로서의 힘을 어필하고 있다. 현대 아반떼 스마트스트림 G1.6의 시승 느낌을 적..
2018-11-20
엣지 스타일 - 현대 더 뉴
아반떼
1.6 가솔린 시승기
엣지 스타일 - 현대 더 뉴
아반떼
1.6 가솔린 시승기
현대차의 6세대 아반떼가 페이스리프트되어 출시되었다. 2015년 10월 출시된 이후 거의 3년만의 변화이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현대차그룹의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화려해진 실내외 디자인의 변화도 큰 덕분에 신차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차체가 작을 뿐 상급 모델 부럽지 않은 편의장비와 실내공간, 주행감성..
2018-09-07
날 것 그대로의 운동성능을 보다 - 쉐보레 크루즈 VS 현대
아반떼
날 것 그대로의 운동성능을 보다 - 쉐보레 크루즈 VS 현대
아반떼
아직 국내에 쉐보레 신형 크루즈가 출시되기 전, 시승기 작성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양평에 있는 산에 올랐다가 위장 패턴으로 디자인을 숨긴 신형 크루즈와 마주친 적이 있다. 나중에서야 안 일이지만 당시 국내 도로 사정에 맞도록 제작한 자동변속기를 테스트 중이었는데, 대열 중간에서 같이 주행하던 현대 아반떼가 기억에..
2017-05-26
현대
아반떼
스포츠 1.6 T-GDi 시승기
현대
아반떼
스포츠 1.6 T-GDi 시승기
현대 아반떼가 204마력의 1.6리터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아반떼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주행성 향상을 위해 리어 서스팬션도 멀티링크로 돌아왔다. 일반 모델과의 차별화를 위해 일부 디자인 변경 사항도 특징이다. 1.6 터보 엔진이 시원스런 주행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무엇보다 반갑다. 지난해 현대..
2016-07-20
현대 신형
아반떼
(AD) 1.6 GDI 시승기
현대 신형
아반떼
(AD) 1.6 GDI 시승기
현대의 6세대 아반떼가 데뷔했다. 6세대 아반떼는 한층 중후해진 스타일링과 대폭 늘어난 편의 장비, 주행 질감이 좋아진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편의 장비는 기존의 준중형차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수준이다. 132마력의 가솔린 엔진은 중저속 토크가 보강됐으며, 변속기의 궁합도 좋아졌다. 주행 성능에서는 매우 강력해진 브레이크가 ..
2015-10-07
현대 6세대
아반떼
1.6VGT 디젤 시승기
현대 6세대
아반떼
1.6VGT 디젤 시승기
현대자동차의 6세대 아반떼를 시승했다. 자동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과 스마트크루즈 컨트를 동 적극적 안전장비를 만재해 중형차 부럽지 않은 상품성을 갖춘 것이 포인트다. '슈퍼 노멀'을 개치 프레이즈로 내걸고 안전성과 주행성능, 내구성 등 제품의 본질적인 혁신을 표방하고 있는 6세대 아반떼 1.6VGT 디젤의 시승 느낌을 적..
2015-09-17
현대
아반떼
1.6 VGT 시승기
현대
아반떼
1.6 VGT 시승기
현대 아반떼에 디젤 모델이 추가됐다. 아반떼 디젤은 가솔린보다 상품성이 낫다. 아이들링만 제외한다면 소음은 가솔린과 최소 동등한 수준이며 진동 억제 능력도 좋다. 동력 성능은 1.6리터 디젤에 어울리는 수준이다. 빠르다고 할 순 없지만 실용 영역에서는 충분하다. 고속 주행 시 차체가 흔들리는 현상도 초기 버전에 비해 많이..
2013-08-21
현대
아반떼
쿠페 시승기
현대
아반떼
쿠페 시승기
현대 아반떼 쿠페는 아반떼보다 큰 엔진을 얹었고 따라서 달리기 실력도 더 좋다. 외관 스타일링은 크게 차별화가 되지 않고 고속 안정성이 떨어지는 건 단점으로 꼽을 수 있다. 바람이 불면 직진 안정성이 크게 나빠진다. 엔진은 괜찮지만 하체가 이를 못 받쳐준다. 가속 능력은 괜찮다. 저속 토크가 조금 모자라는 감은 있지만 제..
2013-04-17
현대
아반떼
MD 1.6 GDi 시승기
현대
아반떼
MD 1.6 GDi 시승기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 MD를 시승했다. YF쏘나타, 투싼 iX등과 함께 파격적인 스타일링 디자인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모델이다. 더불어 기아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준중형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편의장비를 바탕으로 하는 상품성을 전면에 내 세우고 있다. 국내외에서 무서울 것이 없는 현대..
2010-09-15
현대
아반떼
MD 시승기
현대
아반떼
MD 시승기
현대의 신형 아반떼는 한 차원 높은 상품성을 완성했다. 불특정다수를 겨냥한 볼륨 모델이니만큼 두루두루 만족하는 무난함을 갖고 있지만 그 수준은 매우 높다. 안팎으로 화려한 비주얼과 함께 동급에서 만나기 힘든 편의 장비도 자랑이다. 1.6리터 직분사와 6단 자동변속기도 돋보이는 경쟁력을 갖고 있다. 그동안 현대의 볼륨 모델..
2010-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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