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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더 옵션.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시승기
오프로더 옵션.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시승기
KG모빌리티라는 사명으로 출시된 모델 중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시승했다. 앞 얼굴을 대대적으로 성형했다. 오프로더로써의 성격을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장비를 옵션으로 설정했다. 인테리어에서는 대시보드의 레이아웃을 바꿨다. 센터패시아의 디스플레이창을 독립적으로 설계해 디지털 감각을 살린 것이 포인트다. 부분변경..
2023-06-05
2023 제네시스 G90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시승기
2023 제네시스 G90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시승기
제네시스 G90 2023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롱 휠 베이스 모델에만 적용됐던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를 베이스 모델에도 채용하고 이지 클로징 기능의 확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의 기본적용 등이 포인트다. 연식 변경 모델인데도 새로 개발한 기능들을 추가해 즉각적인 상품성 개량을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전히 전..
2023-05-09
더 커진 차체의 존재감. BMW 3세대 X1 sDrive 20i 시승기
더 커진 차체의 존재감. BMW 3세대 X1 sDrive 20i 시승기
BMW의 3세대 X1을 시승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가솔린과 디젤, PHEV를 라인업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배터리 전기차 버전 iX1도 추가했다. 커진 차체는 모던한 스타일링으로 진화했고 실내에는 디지털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브랜드 내 중대형 모델에 미니멀한 감각을 강조한 것도 특징이다. BMW X..
2023-05-04
이번에는 소프트웨어로, 2023 르노코리아 QM6 LPe 시승기
이번에는 소프트웨어로, 2023 르노코리아 QM6 LPe 시승기
르노코리아 QM6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내·외관의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으며 SIM카드를 탑재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를 이용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등 디지털 기능을 강화했다. 2열 시트를 아예 없애고 그 부분을 화물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퀘스트 버전을 추가한 것도 특징이다. 르노코..
2023-05-01
프리미엄 브랜드의 힘, 메르세데스 EQS SUV 450 4매틱 시승기
프리미엄 브랜드의 힘, 메르세데스 EQS SUV 450 4매틱 시승기
메르세데스 EQS SUV를 시승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포트폴리오 구성과 라인업 전략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모델이다. 대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면서도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베이스로 럭셔리카의 성격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다. 더불어 올해 출시될 EQE SUV가 보여 주듯이 효율성 증대를..
2023-04-25
포르쉐 911 타르가 vs 타이칸 GTS 제주 시승기
포르쉐 911 타르가 vs 타이칸 GTS 제주 시승기
포르쉐 라인업 중 911 타르가 GT3와 타이칸 GTS를 시승했다. 내연기관 엔진을 탑재한 정통 스포츠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보유하고 있는 포르쉐가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유지하면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기회였다. 두 모델의 성격은 분명히 달랐지만, 포르쉐의 DNA는 달라지지 않고 있..
2023-04-20
젊음과 감성의 벤츠, 메르세데스 EQE SUV 350+/500 4매틱 포르투갈 시승기
젊음과 감성의 벤츠, 메르세데스 EQE SUV 350+/500 4매틱 포르투갈 시승기
메르세데스 벤츠의 일곱 번째 배터리 전기차 EQE SUV를 시승했다. EVA2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는 모델로는 네 번째다. 600 km가 넘는 주행거리로 EQS SUV와는 달리 크로스오버의 성격이 강하다. 쿠페라이크한 루프라인, 짧은 앞뒤 오버행으로 이 차의 성격을 표현하고 있다. 포르투갈 리스본 일대에서 메르..
2023-04-05
전기차보다 현실적, 2023 토요타 RAV4 PHEV AWD 시승기
전기차보다 현실적, 2023 토요타 RAV4 PHEV AWD 시승기
토요타 RAV4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시승했다. 이차 전지 용량을 늘려 EV모드 주행거리를 늘리고 전기모터의 출력을 증강해 파워를 높인 것이 포인트다. 안전 장비 측면에서도 토요타 세이프티의 기능을 강화했다. 여전히 배터리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로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것이라는 주장을 하는 것이 특..
2023-03-17
품위있는 SUV. 2023 BMW X7 xDrive 40i 시승기
품위있는 SUV. 2023 BMW X7 xDrive 40i 시승기
BMW X7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7시리즈의 디자인을 일부 차용하고 BMW OS 8.0의 채용으로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기능을 강화했으며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여전히 ‘달리는 즐거움’이 강조된 BMW 모델이지만 디지털화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차만들기를 하는 것도 특징이다. 2..
2023-02-27
핫해치 노하우 총동원, 폭스바겐 8세대 골프 GTI 시승기
핫해치 노하우 총동원, 폭스바겐 8세대 골프 GTI 시승기
폭스바겐의 핫 해치 8세대 골프 GTI를 시승했다. 골프 GTI의 축적된 모든 노하우를 동원한다는 자세로 차만들기를 한 것이 포인트다. 엔진 출력을 34마력 증강시키고 유압 다중 플레이트 클러치를 사용하는 전자 제어 LSD를 채용한 것도 특징이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를 채용한 것도 폭스바겐이 골프 GTI를 대하..
2023-02-19
트윈 도징 엔진 탑재, 2023 폭스바겐 투아렉 3.0TDi 시승기
트윈 도징 엔진 탑재, 2023 폭스바겐 투아렉 3.0TDi 시승기
폭스바겐 3세대 투아렉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앞 얼굴의 분위기를 티구안과 같이하고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를 전 모델에 기본 탑재했으며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획기적으로 저감한 트윈도징 기술을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IQ드라이브와 앞좌석 마사지 기능을 추가한 것도 새롭다. 폭스바겐 2023년형 투아렉 3..
2023-02-16
랜드로버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P360 시승기
랜드로버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P360 시승기
랜드로버의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시승했다. 전체적으로 모서리를 라운드화해 매끄러운 느낌을 강조한 익스테리어와 신세대 랜드로버의 인테리어를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와 크게 다르지 않은 편의 및 안전장비를 채용해 레인지로버 라인업다운 상품성을 강조하고 있다. 랜드로버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P..
2023-02-09
실용성이 무기, BMW 2세대 액티브 투어러 218d 시승기
실용성이 무기, BMW 2세대 액티브 투어러 218d 시승기
BMW의 2세대 액티브 투어러를 시승했다. 커다란 키드니 그릴의 채용, OS 8.0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화의 진화, 넉넉한 실내 공간 등이 포인트다. BMW가 강조해온 뒷바퀴 굴림방식은 아니지만 다루기 쉬운 BMW 를 지향하며 전체 판매 대수를 늘리는 데 기여해 온 액티브투어러는 실용성을 무기로 내 세우고 있다..
2023-02-06
동급 최고의 상품성, 현대 2세대 코나 1.6 T 4WD 시승기
동급 최고의 상품성, 현대 2세대 코나 1.6 T 4WD 시승기
현대자동차의 크로스오버 코나 2세대를 시승했다. 내연기관 버전을 기본으로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버전이 모두 라인업되는 것이 포인트다. 우선은 가솔린 버전과 하이브리드 버전이 출시됐다. 전기차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링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내 세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 2세대 코나 1.6T 4WD ..
2023-01-31
진정한 의미의 전기차, 폴스타 2 싱글 모터 시승기
진정한 의미의 전기차, 폴스타 2 싱글 모터 시승기
폴스타2 싱글 모터를 시승했다. 231마력, 330Nm의 전기모터를 앞차축에 탑재한 앞바퀴 굴림방식 모델이다. 배터리 용량은 같지만 한 번 충전으로 듀얼 모터의 334km보다 긴 417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다. 듀얼 모터와 달리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직은 생각해야 할 것이 많고 사용자들이..
2023-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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