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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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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크라이슬러
뉴 300C 디젤 시승기
2012
크라이슬러
뉴 300C 디젤 시승기
크라이슬러 뉴 300C 디젤의 주행 질감은 기대 이상으로 좋다. 가속력이 탁월한 것은 아니지만 일상 용도로는 충분한 힘을 제공한다. 거기다 조용하기까지 하다. 정숙성은 300C 디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변속기가 5단 이상이었다면 성능이 더 좋았을 것이다. 고속 주행에서는 유럽차처럼 안정된 자세를 보여준다...
2012-02-10
2012
크라이슬러
300C 3.0 디젤 시승기
2012
크라이슬러
300C 3.0 디젤 시승기
크라이슬러의 플래그십 300C의 2012년형을 시승했다. 2010년 여름 데뷔한 2세대 모델의 이어 모델이다. 쉐보레 말리부, 포드 토러스와 함께 미국시장 양산 브랜드 패밀리 세단의 얼굴 역할을 하고 있다. 거대한 땅덩어리에서 태어난 모델답게 존재감을 가장 중시하는 모델이다. 2세대 모델은 전체적으로 글로벌화의 흔적이 많..
2012-01-18
크라이슬러
300C SRT8 시승기
크라이슬러
300C SRT8 시승기
크라이슬러 300C는 SRT8 버전의 추가로 최고의 가격대비 출력이라는 또 다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6.1리터 스페셜 헤미는 어느 속도에서도 과격하게 밀어붙일 수 있는 막강한 토크를 발휘하고 미제 엔진답지 않게 고회전으로 갈수록 힘이 강해진다. AMG 모델을 연상케 하는 실내의 터치도 일반 300C와 확연히 구분된다. ..
2008-09-30
2008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 시승기
2008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 시승기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은 전동식 하드톱과 다양한 편의 장비로 구형 보다 상품성을 크게 높였다. 실내는 +2 이상의 뒷좌석까지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20GB 하드 디스크가 내장된 MyGIG™ 등의 다양한 장비도 자랑이다. 30초 만에 쿠페와 컨버터블로 변신 가능한 전동식 하드톱은 리모컨으로도 작동할 수 있다. V6..
2008-03-19
크라이슬러
300C 디젤 시승기
크라이슬러
300C 디젤 시승기
디젤엔진 기술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면서 이제 디젤엔진은 강력하고, 연비가 좋으면서 환경에도 이롭고, 휘발유 엔진에 뒤지지 않을 정숙성을 실현한 엔진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런 디젤 엔진과 관련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들로는 디젤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 아우디의 디젤 레이스카 개발,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젤엔진 ..
2006-04-26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시승기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시승기
미니밴의 파이어니어인 크라이슬러가 메르세데스 벤츠의 하체를 유용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개발한 모델이 퍼시피카(Pacifica)이다. 크라이슬러측은 미니밴도 아니고 SUV도 아닌, 그렇다고 세단도 아닌 “스포츠 투어러”라고 주장하는 퍼시피카는 미국식 차만들기와 독일식 차만들기가 여러 부분에서 융합되어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
2005-05-31
크라이슬러
300C 5.7 HEMI 시승기
크라이슬러
300C 5.7 HEMI 시승기
크라이슬러는 300C 등 메르세데스 벤츠와의 협력으로 개발한 모델들의 출시 이후 빅 히트를 치며 고전하고 있는 GM, 포드와는 달리 줏가를 올리고 있다. 그 크라이슬러의 플래그십 모델 300C가 작년 늦가을 3.5리터 사양을 들여 온 후 다시 전통의 대 배기량 엔진인 5.7리터 헤미엔진을 탑재하고 등장했다. 메르세데스 벤..
2005-05-23
크라이슬러
그랜드 보이저 디젤 시승기
크라이슬러
그랜드 보이저 디젤 시승기
다임러크라이슬러코리아가 `미니밴의 원조` 보이저 4세대 모델의 롱 휠 베이스 버전인 2005년형 그랜드보이저에 디젤엔진을 탑재해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피플 무버(People Mover)의 기능성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장르의 모델인만큼 그 부문에서의 아이디어로 승부하고 있는 보이저의 가장 큰 특징은 시트 베리에이션. 미국..
2005-02-25
크라이슬러
PT크루저 카브리오 시승기
크라이슬러
PT크루저 카브리오 시승기
미국적인 분위기를 테마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크라이슬러의 레트로풍 모델 PT크루저의 카브리오가 국내 시장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2004년 공격적인 뉴 모델 공략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크라이슬러는 올해에도 그 여세를 몰아 더욱 많은 뉴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도 300세단의 성공적인 런칭 이후 로드스..
2005-01-26
크라이슬러
크로스파이어 시승기
크라이슬러
크로스파이어 시승기
300 시리즈 세단 발매 이후 상종가를 치고 있는 크라이슬러의 경량 로드스터 크로스파이어가 쿠페와 함께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크라이슬러가 디자인하고 메르세데스 벤츠의 섀시를 유용해 카만이 생산하는 글로벌 분업체제의 산물 크로스파이어는 미국산차로서는 보기 어려운 장르의 모델이다. 독일산 로드스터를 미국적 감각으로 수정했다..
2004-12-22
크라이슬러
300C 3.5 V6 시승기
크라이슬러
300C 3.5 V6 시승기
크라이슬러의 플래그십 모델 300C가 한국시장에 상륙했다. 300M과 LH 라인의 후속으로 등장했지만 세그먼트는 한 단계 상승했다. 더불어 크라이슬러의 전통적인 5.7리터 헤미(Hemi) 엔진을 탑재하고 판매 가격을 6,000만원 이하로 책정해 가격 대비 가치에서 높은 수준을 무기로 내 세우고 있다. 300시리즈 라인업 ..
2004-10-14
2004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 시승기
2004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 시승기
크라이슬러의 중형 모델인 세브링 시리즈가 페이스 리프트를 해 상륙했다. 세브링은 세단과 컨버터블, 쿠페가 있는데 각각 그 뿌리가 다르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중 오늘 시승하는 세브링 컨버터블은 미국시장 컨버터블 베스트 셀러로 여유있는 실내공간과 미국식 안락함을 무기로 하고 있다. 세브링 컨버터블 리미티드의 시승 느낌을 ..
2004-07-07
다임러
크라이슬러
, 미쓰비시와의 결별 그 다음은?
다임러
크라이슬러
, 미쓰비시와의 결별 그 다음은?
다임러크라이슬러, 미쓰비시와의 결별 그 다음은? 다임러크라이슬러가 미쓰비시와의 결별을 선언한 이후 최대의 관심사는 과연 미쓰비시가 독자적으로 살아남일 수 있을까, 혹은 다른 업체가 미쓰비시를 인수할까 등에 관한 내용이다. 그에 대해 미국의 유명 자동차 주간신문 오토모티브뉴스가 분석한 내용을 그대로 소개한다. 이는 이미 ..
2004-05-04
합병 5년 다임러
크라이슬러
, 그 명과 암
합병 5년 다임러
크라이슬러
, 그 명과 암
합병 5년 다임러크라이슬러, 그 명과 암 다임러-벤츠와 크라이슬러가 1998년 합병했을 당시 많은 사람들은 폭 넓은 잠재력을 바탕으로 그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고 전망했었다. 그 합병은 독일의 고급자동차 기술과 재빠르게 몸집을 줄인 미국 경영진의 결합이었고, 대서양을 사이에 둔 전설적인 두 자동차 브랜드, 다임..
2003-11-12
크라이슬러
PT크루저 2003년형 시승기
크라이슬러
PT크루저 2003년형 시승기
필자는 디트로이트쇼에서 처음 PT크루저의 컨셉트카를 보았을 때 재미있지만 설마 이대로의 모양으로야 팔리겠는가라고 생각했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크라이슬러는 그런 예상을 뒤엎었다. 말 그대로 귀엽고 유연한 보디라인을 한 톨 보이 세단을 양산 모델로 내 놓은 것이다.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크라이슬러라는 브랜드 전체에..
2003-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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