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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카이맨 GTS 시승기
포르쉐
카이맨 GTS 시승기
포르쉐 카이맨 GTS는 카이맨의 운동 성능을 극대화 한 모델이다. 포르쉐의 다른 GTS 모델처럼 보다 하드코어한 주행 성능을 지향한다. 출력은 카이맨 대비 15마력이 올랐으며, 고회전에서 늘어난 힘을 느낄 수 있다. 가속과 감속, 회전을 원하는 대로 해치우고, 감성적인 면에서도 순수한 스포츠카를 지향한다. 카이맨 GTS는..
2014-10-22
포르쉐
마칸 터보 시승기
포르쉐
마칸 터보 시승기
포르쉐 마칸 터보는 컴팩트 SUV 중에서는 단연 돋보이는 성능을 발휘한다. 포르쉐가 예고한 대로다. 가속과 회전, 제동에 이르기까지 어디 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다. 승용차보다 저항이 많은 SUV인 것을 감안하면 266km/h의 최고 속도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가속력이 탁월한 것은 물론이다. 마칸 터보는 제동 시 발생..
2014-07-07
1967
포르쉐
911 시승기
1967
포르쉐
911 시승기
아주 잠깐이지만 초대 포르쉐 911을 운전해 볼 수 있었다. 코드네임 901의 초대 911은 생각보다 나긋나긋하고 운전하기도 어렵지 않다. 시대의 차이를 감안하면 901의 완성도는 놀라운 수준이고, 특유의 공랭식 엔진 사운드는 지금 911보다 구수하다. 박물관에서 나온 튀어나온 차지만 모든 기능이 완벽하게 작동한다. 이 ..
2013-10-21
포르쉐
911 카레라 S 시승기
포르쉐
911 카레라 S 시승기
포르쉐 911 카레라 S는 더욱 진화했다. 더 빠르고 강력하지만 운전은 쉬워졌다. 직선 가속에서는 날아갈듯 빠르고 멈출 때는 숨이 멎을 정도로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런치 컨트롤을 사용 시 순발력은 수퍼카의 영역에 근접한다. 가속력이나 회전하는 실력에 비해 체감 성능은 덜한 게 장점이자 단점이다. 뉴 911 카레라 S..
2012-04-04
포르쉐
파나메라 디젤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 디젤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를 디젤로 즐길 수 있다. 파나메라와 디젤의 조합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지만 매력적인 부분도 분명 있다. 기존의 가솔린 모델보다 월등히 연비가 좋다. 파나메라 중 유일하게 연비가 10km/L를 넘는다. 물론 성능은 처진다. 하지만 일상 용도로는 충분한 성능이고 파나메라 특유의 성격은 그대로 살려 놨다. 파나..
2012-01-05
포르쉐
뉴 카이엔 터보 시승기
포르쉐
뉴 카이엔 터보 시승기
뉴 카이엔 터보도 포르쉐의 터보 배지에 어울리는 화끈한 성능을 발휘한다. 속도계의 바늘이 280km/h를 넘을 정도다. 초대 카이엔 터보는 250km/h부터 주춤했는데, 신형은 지칠 줄 모르고 속도를 끌어올린다. 속도의 상승을 보면 SUV라고 생각하기 힘들다. 가속 시 전방의 풍경이 빨려드는 느낌은 신형에도 유효하다. 거..
2010-09-10
포르쉐
파나메라 4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 4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의 선택이 넓어졌다. V6 엔진의 파나메라는 S 보다 부담 없는 가격이 가장 큰 특징으로 예상과 달리 편의 장비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300마력의 V6 엔진은 구형 카이엔 V6와 달리 포르쉐에 걸맞는 성능을 발휘한다. 7단 PDK는 V6 엔진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탁월한 성능의 브레이크는 소리마저 ..
2010-09-05
포르쉐
파나메라 S 시승기
포르쉐
파나메라 S 시승기
파나메라 S는 포르쉐가 제안하는 럭셔리 고성능 GT이다. 기본적으로는 호화 GT를 지향하지만 포르쉐에 기대할 수 있는 운동 성능을 그대로 갖추고 있다. 파나메라 S는 400마력의 수치에 걸맞는 빠른 순발력을 자랑하며 고속에서도 가속력을 잃지 않는다. PASM 플러스 세팅 시 바닥에 들러붙는 접지력도 911의 그것과 비슷하..
2009-11-13
2009
포르쉐
카이맨 S 시승기
2009
포르쉐
카이맨 S 시승기
부분 변경된 포르쉐 카이맨은 더욱 완벽한 스포츠카로 변모했다. 997 2세대의 기술을 물려받으면서 파워트레인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상품성이 크게 높아졌다. 핸들링은 날카롭기 그지없고 이리저리 휘둘러도 끈질기게 노면에 들러붙는 접지력은 포르쉐가 만든 미드십임을 한껏 과시하는 듯하다. 신형 카이맨 S는 성능도 좋아졌지만 새 파..
2009-04-08
2009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2009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포르쉐 911 타르가 4S는 좋은 것만 골라 갖고 있는 욕심쟁이라고 할 수 있다. 강력한 카레라 S의 엔진에 PDK, 4S, 그리고 매력적인 글래스 루프까지 911 마니아를 위한 토털 패키지를 갖추고 있다. 타르가 4S 보다 빠른 911을 원한다면 글라스 루프를 포기해야 하니 고민 좀 해볼 일이다. 글 / 한상기 ..
2009-01-22
포르쉐
911 카레라4S 카브리올레 시승기
포르쉐
911 카레라4S 카브리올레 시승기
포르쉐의 중핵 모델인 911시리즈의 네바퀴 굴림방식 모델 카레라 4S의 카브리올레 모델을 시승했다. 997형이 처음 데뷔했을 때도 언급했지만 현행 911은 포르쉐라는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 현대적인 개념으로 변신한 것이 무엇보다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뒷바퀴 굴림방식 레이아웃의 대명사인 포르쉐가 네바퀴 굴림방식을 적용해 ..
2006-05-17
포르쉐
카이맨 S 시승기
포르쉐
카이맨 S 시승기
포르쉐의 네번째 모델 카이맨의 3.4리터 버전 카이맨S를 시승했다. 국내에 상륙한 것은 작년 말이었으나 이제야 스티어링 휠을 잡을 기회를 얻었다. 카이맨은 911과 복스터의 중간에 포지셔닝을 하고자 하는 모델이다. 정통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가 만든 쿠페형 모델이라는 점에서 911과의 관계, 그리고 복스터를 베이스로 했..
2006-05-12
포르쉐
뉴 911 카레라 4 시승기
포르쉐
뉴 911 카레라 4 시승기
포르쉐 911이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선을 보인 후, 두 가지 카브리올레 모델이 추가되었고, 1년 만에 4륜 구동 모델이 또 다시 선을 보였다. 지난 11월 초 대치동 포르쉐 센터에서 새롭게 선 보인 911 모델은 카레라 4, 카레라 4 카브리올레, 카레라 4S, 카레라 4S 카브리올레의 4가지 가지치기 모델이었다. 결..
2005-12-06
포르쉐
박스터 시승기
포르쉐
박스터 시승기
포르쉐 박스터 2세대 모델을 시승했다. 포르쉐의 911이 자동차가 오너를 선택하는 모델인데 반해 박스터는 누구나 탈 수 있는 스포츠카를 표방하고 있는 모델이다. 1996년 데뷔한 이래 8년 만에 모델체인지를 해 등장한 뉴 박스터는 911과 부품공유를 통해 정통스포츠카의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동시에 일반인들도 부담 없이 스포..
2005-07-21
포르쉐
뉴 911 카레라 S 시승기
포르쉐
뉴 911 카레라 S 시승기
포르쉐 911의 6세대 모델, 즉 997형 보디의 911이 한국시장에도 상륙했다. 1963년 356 후속 모델로 등장한 이래 양산형 정통 스포츠카로서 세계 최고임을 자부하는 포르쉐. 니치마켓 브랜드로서 최근 적극적인 모델 확대전략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1990년대 중반 경영난을 벗어나 이제는 본래의 성격을 살리는 차만들..
2004-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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