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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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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해치 노하우 총동원,
폭스바겐
8세대 골프 GTI 시승기
핫해치 노하우 총동원,
폭스바겐
8세대 골프 GTI 시승기
폭스바겐의 핫 해치 8세대 골프 GTI를 시승했다. 골프 GTI의 축적된 모든 노하우를 동원한다는 자세로 차만들기를 한 것이 포인트다. 엔진 출력을 34마력 증강시키고 유압 다중 플레이트 클러치를 사용하는 전자 제어 LSD를 채용한 것도 특징이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를 채용한 것도 폭스바겐이 골프 GTI를 대하..
2023-02-19
트윈 도징 엔진 탑재, 2023
폭스바겐
투아렉 3.0TDi 시승기
트윈 도징 엔진 탑재, 2023
폭스바겐
투아렉 3.0TDi 시승기
폭스바겐 3세대 투아렉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앞 얼굴의 분위기를 티구안과 같이하고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를 전 모델에 기본 탑재했으며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획기적으로 저감한 트윈도징 기술을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IQ드라이브와 앞좌석 마사지 기능을 추가한 것도 새롭다. 폭스바겐 2023년형 투아렉 3..
2023-02-16
100% 전기차도 밸런스다.
폭스바겐
ID.4 프로 시승기
100% 전기차도 밸런스다.
폭스바겐
ID.4 프로 시승기
폭스바겐의 전기 SUV ID.4를 시승했다. ID.3가 먼저이지만 폭스바겐은 한국시장에 ID.4를 첫 번째 전기차로 들여왔다. 100% 폭스바겐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초기 전기차와 달리 위화감이 없는 주행성에 더해 스타일리쉬한 익스테리어, 폭스바겐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고자 한 인테리어가 포인트다. 여전히 밸런스를 중..
2022-09-23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7인승 시승기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7인승 시승기
폭스바겐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가솔린 버전을 시승했다. 지난해 8월 국내에 출시된 티구안의 부분 변경 모델에 채용된 디테일을 바탕으로 그동안의 디젤 중심의 라인업에서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는 것이 포인트다. 무엇보다 더 매끄럽고 부드러우면서도 필요충분한 파워를 발휘한다. 폭스바겐 티구안 올 스페이스 가솔린 7인승의 시승 ..
2022-09-13
2022
폭스바겐
파사트 GT 2.0 TDI 시승기
2022
폭스바겐
파사트 GT 2.0 TDI 시승기
폭스바겐 파사트 2022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골프와 아테온에 이어 트윈 도징 시스템을 채용한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한 것이 포인트다. 전기차 시대에 무슨 디젤이냐 하겠지만 아직은 내연기관 시대다. 당장에는 연료의 효율성과 에너지 대전환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야 하는 때다. 미래의 대안은 아니지..
2022-01-26
익숙함이 장점, 2022
폭스바겐
아테온 2.0 TDI 시승기
익숙함이 장점, 2022
폭스바겐
아테온 2.0 TDI 시승기
폭스바겐 아테온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내외장을 일신하고 MIB3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트윈도징 시스템을 채용한 EA288 evo 2.0TDI엔진을 탑재한 것이 포인트다. 여전히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모델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다. 2022년형 폭스바겐 아테온 2.0 TDI의 시승 느낌을 ..
2022-01-10
어쩌면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부산 시승기
어쩌면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부산 시승기
폭스바겐의 8세대 골프를 시승했다. 패밀리카의 대명사로 여겨지며 자동차 종주국 독일의 양산차 브랜드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트윈도징 시스템을 채용한 EA288 evo디젤 엔진을 탑재한 것을 비롯해 하체의 거동이 의외로 큰 폭으로 진화한 것이 포인트다. 전체적으로는 가솔린과 디젤, 플러..
2022-01-10
균형잡힌 선과 면. 2022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시승기
균형잡힌 선과 면. 2022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시승기
폭스바겐의 컴팩트 SUV 티구안 부분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내외장을 일신하고 커넥티비티 기능을 강화했으며 엔진에 트윈 도징 시스템을 채용해 질소산화물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포인트다. 2016년에 데뷔한 2세대 티구안은 한국시장에는 2018년 여름에 들어왔으며 이번에 부분 변경 모델이 등장한 것이다. 폭스바겐 202..
2021-08-21
독일차 특유의 맛,
폭스바겐
T록 (T-Roc) 시승기
독일차 특유의 맛,
폭스바겐
T록 (T-Roc) 시승기
폭스바겐의 크로스오버 T록을 시승했다. 티구안과 티 크로스의 중간에 위치하는 모델로 패밀리카로서의 성격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다. 세단보다는 SUV를 원하지만 큰 것을 싫어하는 사용자를 타겟 마켓으로 하고 있다. 무선으로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결할 수 있고 C타입 USB를 설정하는 등 소프트웨어 ..
2021-05-16
세단의 정석, 2021
폭스바겐
파사트 GT 2.0 TDI 시승기
세단의 정석, 2021
폭스바겐
파사트 GT 2.0 TDI 시승기
폭스바겐 8세대 파사트의 부분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심플함으로 하이테크를 표현하는 스타일링 익스테리어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나 인테리어에서 MIB3 인포테인먼트 디지털 콕핏을 채용해 익스테리어의 이미지와 일치된 첨단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포인트다. 세단이 통하는 시장에서 상품성을 높여 저먼 엔지니어링을 강조하고자 하는 차..
2021-02-03
소리없이 많이 팔리는 차,
폭스바겐
7세대 제타 1.4 TSI 시승기
소리없이 많이 팔리는 차,
폭스바겐
7세대 제타 1.4 TSI 시승기
폭스바겐의 7세대 제타를 시승했다. 그룹 내 MQB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는 것은 해치백 골프와 같지만, 세단을 선호하는 시장에서 폭스바겐 볼륨 모델로서의 존재감이 강한 모델이다. 만인을 위한 차를 표방해 온 폭스바겐의 차만들기를 잘 반영하고 있는 지극히 교과서적인 패밀리 세단이라는 것이 포인트다. 폭스바겐 7세대 제타 1..
2020-12-18
스포티 5도어 쿠페,
폭스바겐
아테온 4모션 시승기
스포티 5도어 쿠페,
폭스바겐
아테온 4모션 시승기
폭스바겐 아테온 프레스티지 4모션을 시승했다. 계기판 디스플레이의 변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편의 기능의 향상, 그리고 네바퀴 굴림방식인 4모션을 채용하는 등 상품성을 개량한 것이 포인트다. 쿠페형 프로포션에 해치 게이트가 있는 모델로 폭스바겐 브랜드의 모델 중 스타일링과 주행성에서 상대적으로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세단에..
2020-09-16
골프를 넘어.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DI 시승기
골프를 넘어.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DI 시승기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모델을 시승했다. 풀 디지털 계기판의 그래픽이 달라졌고 3열 시트가 있는 것이 포인트다. 특별히 5인승 모델과의 차이는 없지만 공간 활용성을 중시하는 유저층들의 7인승 모델에 대한 요구를 반영한 라인업이다.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2.0TDI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글..
2020-06-11
본격 디지털 디바이스-
폭스바겐
3세대 투아렉 3.0 V6 TDI 시승기
본격 디지털 디바이스-
폭스바겐
3세대 투아렉 3.0 V6 TDI 시승기
폭스바겐의 3세대 투아렉을 시승했다. 그룹 내 MLB evo 플랫폼을 베이스로 개발되었으며 V8TDI까지 있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차체에 알루미늄을 48% 사용해 106kg의 무게를 덜어냈으며 12.3인치 곡면 계기판과 15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풀 디지털화를 추구한 것이 포인트다. 폭스바..
2020-02-10
수입 소형 SUV의 강자,
폭스바겐
티구안 2.0TDi 시승기
수입 소형 SUV의 강자,
폭스바겐
티구안 2.0TDi 시승기
폭스바겐의 컴팩트 SUV 티구안을 시승했다. 2016년 독일에서 2세대 모델을 시승했으나 한국 시장에 곧장 출시되지 못하고 2018년 여름에야 들어왔었다. 이번에 시승한 2.0TDi디젤 버전은 부분 변경은 아니지만, 독일에서는 2019년 말 장비 강화와 트림 변화 등이 있었다. 폭스바겐 티구안 2.0TDi의 시승 느낌을 ..
2020-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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