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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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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뉴 508 2.0 HDi 시승기
푸조
뉴 508 2.0 HDi 시승기
푸조의 뉴 508은 상품성이 크게 좋아졌다. 2리터 디젤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성능이 만족스럽다. 초기 버전 대비 차체와 서스펜션의 세팅이 한층 개선됐다. 핸들링과 승차감을 모두 만족하는 세팅이다. 고속 안정성도 독일차와 비교할 만한 수준으로 올라왔다. 암만 봐도 푸조의 베스트 파워트레인은 2리터 디젤과 6단 자동변속..
2014-11-25
푸조
2008 1.6 e-HDi 시승기
푸조
2008 1.6 e-HDi 시승기
푸조 2008은 패키징 좋은 SUV이다. 도심에 알맞은 사이즈의 SUV라고 할 수 있다. 2008은 트렁크를 비롯한 실내 공간이 넉넉하고 편의성도 좋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단연 연비를 꼽을 수 있다. 1.6리터 디젤은 어떻게 몰아도 빼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90km/h로 정속 주행하면 30km/L에 가까운 실연비가 찍힌..
2014-12-09
푸조
뉴 308 2.0 블루HDi 시승기
푸조
뉴 308 2.0 블루HDi 시승기
푸조의 뉴 308은 구형보다 정제된 상품성이 장점이다. 특히 푸조 디젤 특유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잡는데 주력했다. 구형보다 정숙성이 상당히 좋아졌다. 엔진을 포함한 전반적인 방음 수준이 훌륭하다. 2리터 디젤은 충분한 힘을 제공하고 고속 안정성도 좋다. 편의 장비가 늘어난 것과는 별개로 실내 디자인이 너무 ..
2014-07-10
푸조
208 1.6 e-HDi 시승기
푸조
208 1.6 e-HDi 시승기
푸조의 뉴 208 1.6 e-HDi는 좋은 연비와 푸조 특유의 날렵한 핸들링이 장점이다. 연비와 핸들링 모두 기존 모델을 상회한다. 특히 날렵한 운동 성능은 뉴 208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92마력의 1.6 디젤은 연비는 좋지만 동력 성능에서는 크게 기대하기 힘들다. 112마력 버전과 분명한 차이를 보인다. 변..
2012-11-28
푸조
뉴 308SW MCP 시승기
푸조
뉴 308SW MCP 시승기
푸조 뉴 308SW MCP는 효율 좋은 파워트레인이 가장 큰 장점이다. 험하게 몰아도 연비가 10km/L를 넘고 정속 주행하면 20km/L를 쉽게 넘긴다. 배기량을 생각할 때 동력 성능도 나쁘지 않지만 여전히 MCP의 변속 감각은 단점이다. 308SW는 지붕 전체를 덮는 파노라믹 선루프도 좋지만 실내 공간을 극대화한 패키..
2011-01-03
푸조
뉴 308 MCP 시승기
푸조
뉴 308 MCP 시승기
푸조 뉴 308 MCP의 절대적 매력은 바로 연비. 공인 연비나 실제 연비 모두 좋다. 마구 달려도 10km/L, 최고 속도로 달려도 8km/L 이상이 찍힌다. 이틀 동안 ‘일상 모드’로 305km를 달렸는데 14.9km/L라는 빼어난 연비가 나왔다. 거기다 이전의 308 MCP 보다 잘 나가기까지 한다. AMT의 울렁증..
2010-09-27
푸조
밀레짐 207CC 시승기
푸조
밀레짐 207CC 시승기
푸조 밀레짐 207CC는 기존 모델에 비해 5백만 원이나 저렴하다. 큰 할인이기 때문에 200대만 한정 판매한다. 국내에서 팔리는 오픈 보디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모델이 밀레짐 207CC이다. 전동식 하드톱임을 감안하면 밀레짐 에디션은 더 매력적인 가격으로 느껴진다. 탄탄한 하체와 전동식 하드톱은 207CC의 가장 큰 장..
2010-07-28
푸조
3008 프레스티쥬 시승기
푸조
3008 프레스티쥬 시승기
푸조 3008 프레스티쥬는 2리터 디젤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모델이다. 1.6리터 디젤+MCP(엑셀랑) 조합 보다 연비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 MCP에 비한다면 6단 자동은 꿈결처럼 편안하다. 163마력으로 업그레이드 된 2리터 디젤도 기대 이상으로 넉넉한 토크를 제공한다. 무게 중심이 높은 것에 반해 핸들..
2010-07-26
푸조
3008 1.6 HDi 110 시승기
푸조
3008 1.6 HDi 110 시승기
3008은 푸조의 새 크로스오버이다. 패키징은 SUV와 크로스오버, MPV를 혼합한 듯 하고 파노라마 루프의 탁월한 개방감도 장점이다. 실내도 겉에서 보는 것 보다는 넓다. 1.6리터 HDi 엔진은 저속에서는 괜찮은 가속력을 제공하지만 140km/h 이상에서는 배기량의 한계가 드러난다. MCP 변속기는 308 보다 변속 ..
2010-03-16
2010
푸조
407 HDi 시승기
2010
푸조
407 HDi 시승기
2010년형 푸조 407 HDi는 안팎 디자인을 개선하고 편의 장비를 더한 게 특징이다. 실내는 피아노 블랙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으며 전방 주차 센서도 편의성을 더해주는 부분이다. 차체 길이는 세단과 SW 모두 조금씩 늘어났다. 138마력의 2리터 HDi 디젤은 저속에서 풍부한 토크를 제공하며 연비 또한 좋다...
2009-10-01
푸조
308CC HDi 시승기
푸조
308CC HDi 시승기
308CC HDi는 푸조가 갖고 있는 장점이 집약돼 있는 모델이다. 모든 이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타일링부터 간단한 구조의 전동식 하드톱, 풍부한 편의 장비, 연비 좋은 디젤 엔진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요소가 빠짐없이 갖춰져 있다. 전동식 하드톱은 정숙성이 뛰어나고 작동도 빠른 게 장점이다. 트렁크도 동급에서는 가장 큰 편..
2009-09-04
푸조
308 MCP 시승기
푸조
308 MCP 시승기
푸조 308 MCP는 1.6리터 디젤의 뛰어난 연비로 어필한다. 19.5km/L의 공인 연비는 국내에서 팔리는 자동차 중에서 가장 뛰어난 수준이지만 무엇보다도 체감 연비가 기가 막히게 좋다. 반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MCP는 좋은 연비와 승차감 저하라는 양면성을 갖고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저속에서의 변속 지체 현상을 ..
2009-07-06
푸조
407 쿠페 HDi 시승기
푸조
407 쿠페 HDi 시승기
푸조의 407 라인업에 쿠페 HDi가 추가되었다.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디젤 쿠페 모델이다. 매력적인 외관은 푸조 쿠페의 전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냈으며,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화려하게 꾸며져 있다. 205마력의 디젤 엔진을 얹은 쿠페 407 HDi는 높은 속도까지 꾸준하게 가속되고, 크루징 시 안정성 또한 나..
2007-04-24
푸조
307 SW 2.0 HDi 시승기
푸조
307 SW 2.0 HDi 시승기
푸조의 중핵 모델 307의 스페셜 모델 SW를 시승했다. 스테이션 왜건, 혹은 RV, 미니밴 어느쪽으로 분류해도 크게 이론이 없을 것 같은 독특한 성격의 모델이다. 307 해치백 모델을 베이스로 휠 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을 늘려 3열 시트를 채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 다용도성과 실용성을 우선으로 하는 패밀리용차로서의 성격..
2006-10-18
푸조
407 HDi 자동6단 시승기
푸조
407 HDi 자동6단 시승기
최근 수입차 시장의 두드러진 이슈는 디젤과 왜건인 듯하다. 디젤이야 예견된 호응임에 틀림없는 반면 왜건은 아직까지는 모험성이 강한 시도로 보인다. 지난 3월 말 디젤차들만 시승하는 이색(?) 시승회가 열렸다. 국내 디젤 승용차 시장의 문을 열었던 푸조 자동차가 자사의 디젤 모델들만 모아서 서울에서 안면도까지 시승회를 개최..
2006-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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